어린이를 위한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김지연 지음, 유영근 그림 / 제제의숲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펜데믹 이후 오프라인 관계가 두려운 아이들을 위한 인간관계 가이드북


펜데믹은 너무 오프라인으로만을 고집하려던 우리의 상황을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가능하게 만들어준 터닝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하지만 이로인한 문제점이 있으니 바로 아직 사회에 나오지 않은 아이들! 아직 자라고 있는 아이들이다.


살다보면 본의아니게 오프라인으로 사람을 만나야하고, 이해해야하며, 그 관계를 유지해야하는 상황들이 있다. 그럼에도 누군가는 태어나기를 이런 상황을 즐기는 반면, 누군가는 기본성향이 이런 상황을 힘들어 하고, 어떤 사람은 학습되지 않아 오프라인 상황이 어렵고 버겁기만 하다.


계속 살아온 어른들도 이럴지인데, 아이들은 오죽할까?

정말 말도 안되는 것처럼, 진짜 이해가 안된다 생각하는 어른들도 있지만 아이들 입장에선, 특히나 이제 막 사춘기에 눈뜨기 시작한 아이들에겐 세상 어려운 문제가 바로 인간관계 유지이다.


그렇다보니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은 어른들에게도 평생에 최소 1번은 읽어봐야하는 필독서이지만, 그 책을 접해본 사람들은 공감할 것이다. 이걸 어른도 어려운데, 아이들에게 읽히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그렇다고 이 책을 또 안읽히기엔 너무 좋은 책이고...


그래서 아이들을 위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그림과 에피소드 등을 섞어 만든 책이 바로 이 책인 어린이를 위한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이다.


단순히 설명으로만 구성하면 아이들이 싫어하기도 하고, 이해하기도 어려울텐데, 이 책은 아이들이 읽기 쉽게, 보기 쉽게 4컷만화와 그에 부연설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자신의 상황을 스스로 잘 분석할 수 있도록 워크북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인간관계론을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어렵다고 피할 수 없는 책인 인간관계론.

어른들도 읽고, 이젠 아이들도 어른과 함께 읽어 자존감을 높여보자.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