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 따위 필요 없어 특서 청소년문학 33
탁경은 지음 / 특별한서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에 만족하는 삶을 알려주는 책.


가끔 우리는 지금 내가 갖지 못한, 내가 놓친 것들을 후회하느라 앞으로 나가지 못할 때가 많이 있다.

'그 때 이런 선택을 하지 않았다면...', '더 열심히 노력해 볼껄...' 등등 말이다.


이 책에 나오는 아이들은 모두 병을 갖고 있다.

혈액암인 민아, 하반신 마비인 동수, 그리고 그 누구보다 멀쩡한 몸을 갖고 있지만, 그 누구보다 마음이 많이 아픈 혜주까지...


그리고 이 아이들은 병원의 비밀 엘리베이터를 타고 완벽한 미래인 샤이어에 가게 된다.


지금까지의 했던 후회들을 모두 해결해주는 샤이어. 하지만 이게 과연 진짜 도움이 되는 것일까? 우리가 추구해야하는 삶이 맞는 것일까?


아쉽게도 아이들은 샤이어 또한 완벽하지 않은 미래임을 직감한다. 그리고 원래의 삶으로 되돌아가려 도망치는데...


후회하지 않는 삶은 없다. 하지만 우리는 성공한 삶이 후회가 없는 완벽한 삶이란 착각을 하고 있다. 성공한 삶은 후회가 없는 것이 아니라 후회를 가장 최소로 하고, 후회를 하더라도 그 후회를 발판으로 삼아 앞으로 나아가는 삶이 바로 성공하는 삶이다.


이 책은 이런 어려운 말을 아이들의 관점에 맞게 풀어서 알려주고 있다.


공부하라는 엄마의 잔소리, 절약하라는 아빠의 잔소리, 노력하라는 선생님의 잔소리 등등 우리 아이들의 귀에 어른들의 이런 말은 모두 간섭으로만 여기고 절대로 따라하지 않아야 하는 말이라 생각하지만 실상은 이런 어른들의 이야기를 누가 더 잘 귀기울이고 얼마만큼 잘 따라오는지가 후회가 적은 삶으로 가는 좀 쉬운 방법이 아닐까 싶다.

물론 어른들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니다. 하지만 별다른 생각이 없다면 어른들이 알려주시는 길이 가장 평탄하고 안정적인 길임은 명확하다.


아이들에게 후회를 후회로 남기지 않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진짜진짜 찐강추 한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