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잡학사전 통조림 : 인체편 과학잡학사전 통조림
키즈나출판 편집부 엮음, 서수지 옮김, 하라다 도모유키 외 감수 / 사람과나무사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하나씩 배우는 과학상식, 인체편!


본인이 과학을 얼마나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우리의 몸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몸의 장기, 오감, 대사 작용, 몸의 움직임(뼈와 근육), 질병, 네트워크(조건반사, 신경교감 등 몸의 신경)로 이렇게 총 6개의 파트로 나눠 몸에 대해 분석을, 몸에 대해 꼼꼼한 설명을 해주고 있다.


과학잡학사전 통조림은 두번째 책이라고 한다. 이번 책을 보고 앞선 책도 아이들과 함께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총 365가지의 우리 몸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쉽게는 잘 아는 감기부터, 어렵게는 암, 힝임치료와 관련된 이야기까지...


이 책은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에게 우리 몸에 대해 쉽게 설명해주려 만들어진 책이지만 사실은 아이들보다 두고두고 어른들이 보면 더 좋을 그런 책이다.


책의 내용은 한줄 요약을 해주고, 그 다음에 세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다.

3단계로 꼼꼼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이 책은 과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겐 과학에 대한 재미를,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겐 과학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관심을 갖게 해주는 그런 책인 듯 싶다. 특히 페이지마다 작게 해당 신체 부위가 그려져 았다보니 우리 몸의 어느 부위를 말하는 것인지 더 이해하기 슆다.


하루에 몰아서 공부를 하다보면 재미도 없고, 흥미가 떨어질 수 있는데, 이 책은 매일 한 페이지씩 조금씩 조금씩 아이가 과학에 빠져든다, 과학을 공ㅂ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고 과학에 관심을 갖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런 책이 아닐까 싶다.

집에 무조건 과학 바이블처럼 두고 보면 좋을 듯 싶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