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8 - 엄마 잃은 사슴과 겨울 산의 기적 ㅣ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8
타냐 슈테브너 지음, 코마가타 그림, 김현희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8월
평점 :

눈사태로 다친 사슴과 눈사태에 아픈 예사야를 구하라!
엄마아 아빠, 할머니, 그리고 예사야와 예사야의 부모님과 함께 크리스마스 여행을 떠난 릴리. 하지만 너무 크리스마스를 즐긴 것일까? 그 좋은 크리스마스에 눈사태를 만나게 된다.
어른들은 그 눈사태를 보고 다른 사람들을 걱정하지만, 릴리는 그 눈사태로 동물들이 다쳤을까 걱정되어 전전긍긍한다. 그리고 아빠가 눈사태에 갇힌 사람들을 구하러 나간 그 상황에 릴리는 동물을 구하러 함께 나간다. 그리고 그 눈사태 속에서 아기 사슴 덥석이를 만나게 된다.
엄마를 잃은 덥석이. 덥석이는 엄마를 구해달라고 릴리에게 부탁을 하고 릴리는 어른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덥석이의 엄마 레에나를 눈속에서 구출해 낸다.
하지만 눈사태로 눈속에 갇히면서 다친 상처로 인해 레에나는 위독하게 되고, 그런 레에나를 찾고 구출하러 릴리를 돕던 예사야도 열감기에 걸려 위험한 상황이 되고만다.
온 세상이 눈으로 덮혀버려 마을로 갈 수가 없는 급박한 상황!
이 상황을 릴리는 어떻게 현명하게 해결해 나갈까?
이번엔 똑똑한 마멋인 콧수염 박사의 대활약이 빛나는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8권!
그리고 역시나 사람을 걱정하는 만큼 언제나 동물을 더 사랑하고 걱정하고 생각하는 릴리의 활약이 돋보이는 릴리 8권!
동물이라고 모두 멍청하다고 생각했던 어른들이라면 오히려 동물들이 우리보다 더 똑똑할 수도 있음을 기억하고, 사람만큼 동물의 생명 또한 소중함을, 귀함을 알게한 이야기가 이번 릴리 8권이 아닐까 한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