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 해커스공무원 비비안 올인원 영문법 (9급 전 직렬) - 2024 대비 최신 개정판ㅣ9급 전 직렬ㅣ공무원 영어 빈출 문법 한 권으로 총정리!ㅣ무료 공무원 보카 제공 ㅣ최신 기출문제 수록
비비안 지음 / 해커스공무원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영문법부터 공무원 준비를 위한 영어까지 한 권으로 총정리된 영어교재
아쉽게도 난 공무원 준비를 하고 있진 않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단 하나!
한 권에 영문법이 잘 정리되어 있고, 또 공무원 시험 등에 나오는 영어지문을 익혀보기 위해서이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영문법을 공부하려는 사람들에겐 정말 최고의 교재가 아닐까 싶다.
그도 그럴 것이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대학교 4년, 그리고 사회생활중 공부한 영어 공부의 시간까지 합하면 최소 20~30년간 영어공부라는 것을 해온 나같은 사람들에게 기초부터 충실히, 탄탄히 설명하고 있는 영어교재는 처음엔 의지가 충만하겠지만 조금만 지나면 바로 공부의 흥미를 잊게 만들어 버린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영문법의 요약정리본이라고 할 수 있겠다.
영문법을 총 12개의 분야로 나눠 소개하고 있지만 역시나 동사와 품사, 접속사에 많은 비중을 두고 설명하고 있다. 사실 우리말도 그렇지만 주어와 동사만 있으면 왠만하면 말이 되지만 그 말을 좀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 주는 것들이 다른 품사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각 문장에 무조건 들어가는 동사는 필수! 그리고 그렇게 구성된 문장을 고급스럽게 꾸며주는 것들인 품사, 마지막으로 단어와 단어, 구와 구, 절과 절 등을 넣어 문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접속사까지... 물론 접속사는 문장을 풍성하게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사실 시험에서 문제의 난이도가 높아지면 높아질 수록 접속사를 많이 이용해 문자를 길게 만들어버리니 이 또한 몰라서는 절대로 안되는, 필수 영문법이라 하겠다.
다른 책들은 영문법을 3권 정도에 나눠 설명하는 것에 비해 이 책은 그런 영문법을 요약, 압축하여 한권으로 만들어놓다보니 그닥 친절한 교재는 아니지만 그간 영어와는 참 긴 역사가 있다고 느끼는 분들에겐 액기스만 뽑아 만들어진 책이라 더 우용하게 사용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