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쓰기 자신감 Level 1 : 서술형 잡는 영작 훈련서 - 중학 영어 교과서·내신(중간고사/기말고사) 기출 빅데이터 반영, 쉽고 빠른 핵심 문법 개념 완성, 어휘 리스트, 어휘 테스트 ㅣ 해커스 쓰기 자신감 1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2월
평점 :

영어를 쓰면서 영어의 실력을 늘려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책!
영어가 어려운 것은 영어의 문장 방식과 우리말의 문장 방식이 달라서이다. 그리고 또 어려운 이유는 그런 이러한 문장방식으로 인해 실제 우리가 말하고 싶은 내용의 요점을 찾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결국 그런 영어공부를 잘 하기 위해 우리가 하는 노력은 일단 유사 구문들을 많이 외우는 것이고, 그 다음으로 해당 문장을 오래 기억나게 쓰는 방식이다.
그런데 이 방법의 문제가 있으니 그건 바로... 비슷한 문장이 나오지 않으면 또 입을 다물고, 사용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온 해커스 쓰기 자신감!
한국인들이 잘 틀리는 영어 표현들을 모아 직접 쓰게 만들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나 무작정 영작을 하라고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단어들을 먼저 주고 그걸 이용해 직접 문장을 만들어보라고 하고 있다.
사실 이 방법은 아이가 다니는 학원에서 매주 내주는 숙제와 같은 방식이다.
그래서 물어봤더니 스스로 쓰면서 영어에 대한 감각을 익히는데 가장 좋은 방식이기에 이렇게 시키는 것이라고 했다.
물론 이 책에 나오는 문장은 절대 현실에서 바로 쓸 수 있는 문장들은 아니다. 하지만 이런 스타일로 문장을 만드는 것을 반복하다보면 영어에 대한 이해력도 높아지지만 그에 포함된 문법에 대한 이해도도 올릴 수 있다.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틀리는 영문법의 다수를 보면 첫번째가 복수형으로 사과 1개는 an apple이지만 두개 이상일 때 apples라고 s를 붙이는 것. 그리고 이럴 때마다 is란 동사에서 are로 변경해 줘야하는 이런 가장 쉬운 영문법을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다.
총 LEVEL은 3단계로 되어 있고 각 LEVEL을 중학교 학년에 맞춰 출시되었지만 영어를 잘하고,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학년과 단계를 무관하게 풀려도 좋을 것 같다.
중학 영어 준비를 위한 상위권 아이들을 위한 필수 영어문제집으로 이 책을 추천하련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