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토플 라이팅 베이직 (Hackers TOEFL Writing Basic) : 2023년 7월 26일 개정 시험 완벽 반영, 개정증보판 - iBT라이팅 실전모의고사, 통합형 문제학습 MP3, 토플 라이팅의 기본서 해커스 토플 2023년 7월 26일 개정 완벽 반영, 개정증보판
데이빗 조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준별, 학습 역량별 계획적인 토플 라이팅 준비를 위한 토플책


당신은 어떤 타입인가?

사실 어떤 공부든 시작은 다들 호기롭게 한다. 하지만 이게 문제가 누군가는 끝까지 긴장을 놓지 않고 공부하는 반면, 누군가는 중간에 포기하게 되고, 그 포기하는 시점과 시간에 따라 사람들의 학습 역량 및 수준이 달라지게 되어있다.

그렇기에 내게 가장 잘 맞는 공부법 및 공부계혹을 수립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 책은 그런 내 마음에 쏙 든다.


공부에 앞서 앞부분엔 나만의 학습플랜을 설정하는 페이지가 있다.

자신의 스타일과 평소 공부 패턴, 영어 실력까지 고려하여 A부터 D까지의 공부계획을 수립하고, 각 계획에 맞춰 2주부터 6주까지 토플 라이팅을 준비할 수 있도록 가이드하고 있다.

나는?

그냥 봤을 땐 6주간 공부패턴이 내게 가장 잘 맞다고 생각했는데, 난 가장 노멀한 A타입의 "영작의 기본기가 필요한" 학생으로 나왔다.


공부의 구성은 영어 문법을 설명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실력을 한단계 높여줄 수 있는 Jump-up이 있고 오늘 공부한 부분을 한번 더 확인하게 해주는 Daily Check-up, 마지막으로 자신의 능력을 한번 더 확인해 볼 Daily Test로 구성되어 있다. 그렇게 6일간 공부한 다음 7일차엔 해당 주에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주간 리뷰로 1주를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이 책은 구성되어 있다.


사실 아이들에게 반복적으로 파닉스를 가르치고, 학원에서 매번 영문법 강의를 하는 것처럼 영문법은 배워도 배워도 생소하고 어려우며, 낯설기만 하다.

그럼에도 다시 한 번 이 책으로 영문법을 또 도전하는 것은, 역시나 포기하지 못한 영어에 대한 열정때문...


솔직히 내가 토플을 준비할 이유는 없다. 하지만 난 영어는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죽기 전까지 해야하는 공부라 생각하기에 이 책을 영문법 공부를 위한 책으로 선택했다.


토플엔 뜻이 없지만 영문법을 체계적으로 다시 공부하고 픈 사람이라면, 토플 라이팅을 개정된 시험에 맞게 공부해보려는 토플 초보자라면 이 책으로 시작하기 바란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