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복서
추종남 지음 / 북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맞는 것일까? 잘하는 일을 하는 것이 맞는 것일까?


살다보면 내가 좋아하진 않지만 잘하는 일이 있고, 내가 좋아하지만 그걸 계속 할 수 없는, 하고싶지 않은 그런 일들이 있다.


천재 복서라 불리는 이권숙.

그녀는 복싱이 싫지만 사람들은 모두 그녀를 복싱의 천재라 부른다. 그리고 그런 그녀의 갑작스러운 은퇴에 복싱은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진다. 복싱은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지지만 그녀는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지지 않는다.


그런 그녀를 다시금 링 위로 불러올리는 태영.

물론 처음 태영이 권숙을 링으로 올리려는 목적은 그녀에게 그녀가 잘 하는 일을 찾아주기 위해서, 그리고 그녀의 재능을 썪이는 것이 너무나 안타깝기에 시작하였지만 어쩌다 얽힌 칼자국의 마수에 잠시 흔들리는 듯 했지만, 역시나 태영은 권숙을 응원한다.


그리고... 이런 두 사람 사이에 야들야들한 기류가 흐르기 시작한다.


난 분명 책을 읽었다. 하지만 책을 읽는 내내 내가 느낀 기분은 '내가 지금 드라마를 보고 있는건가?' 싶을 정도로 몰입감도 좋았고, 내용을 읽으면 그 흐름속에서 상상도 잘 되며 화면도 잘 그려졌다.

작가의 디테일함이 엿보였고, 그래서 더욱 이 책의 이야기가 빨리 드라마로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마구 생겼다.


태영은 권숙에게 말한다.

"너의 인생을 누구에게도 맡기지 마라!"


과연 나는 내 인생을 살고 있을까?

내 아이들은 그 아이들의 인생을 살고 있는 것일까?

남이 하기에, 남들이 하는 것이 정답처럼 보여서 그냥 무의식중에 따라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자신의 꿈을, 그리고 인생을 찾아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응원한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