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스 앤솔로지 : 이상한 나라 이야기 앨리스 앤솔로지
배명은.김청귤.이서영 지음 / 고블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앨리스 덕후를 위한 앨리스 앤솔로지, 이상한 나라 이야기


앨리스는 시대불문, 나이불문 항상 사랑받는 캐릭터 중 하나일 것 같다.

자신의 호기심으로 이상한 나라로 빠져버리는 앨리스.


이 책은 그런 앨리스란 이름의, 앨리스 책에 나오는 내용들중 일부를 작가가 새롭게 해석하여 새로운 이야기를 구성했다.


이번 책에는 총 3명의 작가가 3가지 이야기를 들고 왔다.

특히나 이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는 이야기들의 주인공들이 모두 이상한 나라에 있다.


과거 일제강점기시대에 만주에서 모자 장수를 만난 아리는 자꾸 같은 곳을 맴돈다. 그러니까... 흔히 귀신에 홀렸다고 해야하나? 아니면 도깨비에게 홀렸다고 해야하나? 그리고 그곳을 자신이 갖고 있는 장점으로 극복해 빼져나온다.


두번째 이야기에서는 주인공 앨리스가 이상한 나라로 빠져든다. 하지만 그곳에서 여왕을 응징하기 보다는 여왕을 따시키려는 주변인들을 결국 굴복시킨다. 이 또한 두번째 앨리스가 갖고있는 상황분석하는 능력으로 상황을 역전시킨다.


세번째 이야기의 앨리스는 어쩌면 가장 앨리스 이야기에 가깝지 싶다. 뭔가 이상하다. 뭔가 수상하다 하지만 그곳을 벗어날 수가 없는 앨리스. 알고보니 그녀는 누군가에 의해 사상을 주입받고 있는 중...


앨리스 이야기는 재창조가 가장 많이 된 시리즈중 하나일 것이다. 그 캐릭터 특유의 성격과 배경, 그 무엇하나 범상치 않기때문이고, 또 그 이야기로 인해 사람들은 더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짦은 단편들로 구성된 앨리스 앤솔로지 이상한 나라 이야기.

심심할때, 좀 색다른 이야기를 만나고 싶을 때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