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광둥어 단어장 GO! 독학 시리즈
시원스쿨 중국어연구소.SOW Publishing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간 몰랐던 또다른 중국어 광둥어를 배워보자!


북경어, 흔히 부르는 중국 본토 어는 어쩌다보니 이래저래 접해서 몇몇 단어들을 알고, 쓰지는 못해도 보고 읽고, 말하는 정도는 된다.

헌데 문제는 중국 난방부쪽의 말인 광둥어.

일단 전화 받을때 말투부터 다른데... 그래서일까?

사촌언니와 홍콩에 놀러갔다가 내가 아는 중국어 발음을 그들이 잘 알아듣지 못해 몇번 곤욕을 지뤘다.


그후 찾아보니...

후덜덜...

중국 본토어와 다른 광둥어가 따로 있다고!!!


그래서 관심을 갖게 된 광둥어.

하지만 기존 중국어에 익숙한 내게 되려 광둥어가 더 어려웠다.

성조도 다르고, 발음도 다르고...(중국은 발음도 어려운데, 거기에 성조 맞춰다가 정말 하세월인데... 그 노력을 다시 시작해야 하다니!!!)


그런 내 수중에 들어온 독각 광둥어 단어장!

그나마 다행인건 문자의 문법은 만다린과 거의 유사하다는 것?


그렇게 광둥어 단어들을 익혀보는데, 이번엔 두번째 장애물이 나타났다.

바로 발음.

기존 만다린은 단순히 표시되어있는 성조를 그대로 읽으면 다 발음이 되는데, 광둥어는 그게 안된다. 듣고 따라하지 않으면 그냥 성조의 모양만 봐서는 절.대.로. 맞출 수 없다는 것!


그래서 이 책에서는 발음을 위한 성조까지 표기되어 있지만, 그보다 MP3 파일을 제공해서 직접 듣고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게다가 느린 속도와 보통 속도의 발음을 제공하여 처음 반복엔 느린 속도로, 그 다음엔 보통 속도로 계속 반복해서 따라할 수가 있다.


하지만 이 책이 단어집이다보니 QR 접근이 용이치 않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파일을 다운받으면 각 페이지별로 골라서 들을 수 있지만 QR로 접근하면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에 들어져서 매일 조금씩 공부하는 사람에겐 좀 불편하다. 그 부분만 조금 친절하게 나눠듣기를 넣어주면 이 책을 통해 더 쉽고, 재미있게 광둥어를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