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호 식당 4 : 구미호 카페 특서 청소년문학 30
박현숙 지음 / 특별한서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소원을 들어드립니다.

물론 공짜는 아니지만...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미호 식당의 그 네번째 이야기가 돌아왔다.

사실 앞에 이야기들을 다 읽었는데도 오래되서인지 기억이 잘 안나서 다시 읽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그냥 정주행 하면 딱 좋았을 듯...)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들은 중학생.

흔히 우리가 말하는 사춘기 중2병의 아이들.

물론 그 아이들 말고도 구미호 카페를 이용하는 사람이 있지만, 그래도 이야기의 흐름엔 아이들이 주로 나오기에 이번 이야기는 아이들이 읽어봐도 좋을 듯 싶다.


좋아하는 여자아이에게 잘 보이고 싶은 성우. 그리고 그런 성우와 함께 살고있는 제후. 성우가 좋아하는 아이 지레와 성우의 찐친인 영조까지...

어찌보면 단순하게 "공부만 할 것이지"라고 말하기엔 이 아이들이 갖고 있는 고민거리는 생각보다, 그리고 어른들이 상상하는 것보다 크다.


자신의 인생도, 사랑도 모두 돈때문에 실패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성우는 구미호 카페에서 돈이 많이 생기기를 빈다. 그리고 역시나 구미호 카페의 위력은 이런 성우의 소원을 가볍게 들어준다. 하지만 그러한 기쁨도 잠시. 뭐가 안되는 것이 많이 생긴다. 돈은 하루를 넘기지 못하고 사라지고, 자신의 마음과는 달리 친구들의 마음이 자신에게서 멀어져감을 느끼는데...


인생이 재미있는 것은 예측이 안되서 그런다고 하고, 인생이 살만한 것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드시 기회가 찾아오기때문이라나?

이번 이야기에서 자신의 소원을 이룬 아이는 성우도 지레도, 영조도 아닌 제후가 아닐까 싶다.


공부라는 틀속에, 입시라는 상황에서 진짜 자신의 소원을 빌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그런 이야기였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