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쁘의 퇴마부 1 태쁘의 퇴마부 1
이소연 그림, 김혜련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태쁘 원작 / 겜툰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의 귀신을 퇴치하는 동아리, 퇴마부 활약상!


학교내에 존재하는 아주 특별한 동아리가 있다. 이름하여 귀산을 쫓아내는 퇴마부!

하지만 퇴마부의 존재는 학교에게도 학부모에게도 대접받지 못한다. 왜? 학업에, 면학 분위기를 해치니까!

그렇게 해서 퇴마부는 공식적으로는 해체된 동아리이지만, 학교에서 발생하는 괴상한, 기괴한 이들을 숨어서, 뒤에서 말없이 처리해준다.


내가 만난 퇴마부 1에서는 총 4건의 귀신퇴치를 진행한다.

물론, 중간에 예상치 못한 일들도 발생하고, 또 위험도 있었고, 이들을 인정하지 않는 협박의 눈초리도 있었지만, 이들은 그런 외부의 시선에 아랑곳 하지 않고 자신의 임무를 묵묵히 처리한다.


1편의 마지막엔 이들에게 숨은 비밀이 있음을 암시하는 내용이 나와서 사실 난 2편은 언제 나오나 하고 생각하면서 책을 덮었는데, 호... 벌써 4편까지 나왔더라는...


물론 읽으면서 다소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도 발견할 수가 있다. 그것은 이들이 분명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해 줬음에 그에 대해 의뢰한 사람의 감사를 찾을 수 없다는 사실이다. 그렇다보니 학교 수위아저씨의 부탁으로 귀신을 퇴치했지만, 이들을 정작 밤에 수위에게 다시 걸려서 야단맞을까 전전긍긍하며 귀신을 처리하기 때문이다.(물론 1편의 마지막을 보면, 이후엔 그런 의심도 다 벗을 수 있을 것 같은 뉘양스를 풍기고 있지만...)


중간중간 그림도 있어서 아직 글자책에 익숙하지 않은 초등 3, 4학년 아이들도 충분이 책을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그런 책이 아니였나 싶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