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말쟁이 탄생기 작은 스푼
문정옥 지음, 김이주 그림 / 스푼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들에게 인기인이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막말쟁이 탄생기


막말을 하면 과연 친구들에게부터 관심을 이끌어낼 수가 있을까?

선우는 부모님과 떨어져 할머니와 살게되지만, 전학와서 그런가? 친구들이 함께 놀아주지도, 말을 걸어주지도 않는다. 아니 되려 친해지려고 시도한 선우의 노력들이 번번이 은석이에게 막혀버리고 만다.


은석이는 선우네 반의 짱이자 인기인.

그래서 선우는 은석이를 넘어사는 교실의 인기인이 되고자 친구들을 꼼꼼히 관찰하게 되고, 그 결과 알아낸 사실 하나!

대부분의 친구들이 막말을 하는 은석이를 무서워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꾸만 은석이와 어울리려 노력한다는 것을 알게된다.


바로 이거야!

그 상황을 알게된 선우는 잣니도 막말대장이 되고자 노력을 시작한다.

'막말이 힘이다'


나도 어릴땐 큰 소리로 말하고, 욕을 섞어서 말하면 잘나보이고, 대단해 보인다고 생각한 때가 있었다. 바로바로 그 무섭다는 사.춘.기.시.절.에 말이다.

하지만 지금은 알고 있다. 그런 것은 자신을 더 높여주기 보다는 되려 자신을 낮춘다는 것을 말이다. 그리고 되려 그런 행동이 되려 자신에게 상처를 주고, 나중엔 후회로 남게된다는 불변인 사실을 말이다.


그래서일까?

중간에 고양이가 엄청 날카롭게 나오는 장면이 있는데, 이 상황에서 선우의 할머니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신다.

"너희랑 놀려고 왔는데, 너희가 괴롭히니 저렇게 난폭해진 것!"이라고... 할머니의 이 말씀은 고양이를 보면서 하시는 말씀이지만, 사실은 할머니께서 선우에게 가장 하시고 싶었던 말씀일지 모른다.


선우는 과연 막말의 힘을 통해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을까? 아니면 할머니의 말씀처럼 막말은 아무런 힘이 없을까?


분량은 초저, 초중 아이들용이지만 내용은 사춘기가 막 시작한 초고학년 아이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그런 책이였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