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para Writing Passion Lv.1 Parapara Writing Passion 1
변선호 지음 / 마치모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2가지 주제를 반복해서 자연스럽게 영작을 하게 만들어주는 책!


영어를 잘하게 하는 방법.

엄마들이 엄청 고민하고 연구하는게 아닐까 싶다.

내 경우에도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영어를 잘 하게, 재미있게 공부하도록 만들어줄까 노력하며, 고민하고, 함께하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알게된 영어 교재!


사실 영어를 잘 하는 사람들에게 영어를 잘 하는 방법을 물어보면 이렇게 대답해 준다.

"영어도 언어이기에 자주, 많이 접해야 재미있게, 잘, 오래 공부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래서 나온 영어공부법 첫번째는 영어로 된 책을 많이 읽기.

그래서 나도 영어책(챕터북 등)을 리딩하는데, 영어책 리딩을 해본 분들도 알지만, 읽기를 하면 많이 읽는 것, 이해력은 높아지지만 문제는 그걸 쓰는, 라이팅과 스피킹이 힘들어진다.


그래서 영어 라이팅을 또 연습하게 되는데, 그런 수고를 이제는 쉽게 덜 수 있다.


우리가 영어가 어려운 이유는 어순!

그렇다보니 이 책은 아에 전체 문장의 시작인 주어와 동사로 된 문장을 먼저 만들도록 해준다. 이 방법으로 계속 연습하다보면 확실히 자연스럽게 순서가 만들어진다.

그런데 이 것을 억지로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한 문장을 최소 5번(이건 책에 나온 횟수니까 본인이 더 연습해 보고 싶으면 연습장에 더 여러번 반복하며 될 것 같다.)을 쓸 수 있다.


암기의 가장 좋은 방법은 무식하게 쓰기!

그리고 무식하게 듣기라고 하듯 이 책은 영어 문장의 어순과 사용방법을 억지로, 강제적으로 쓰고, 외우고, 익히는 것이 아니라 무식하게 듣고, 무식하게 써서 몸에 체득하는 방법으로 영어를 익히도록 하고 있다.


요즘 아이들...

정말 해야할 일들은 많고 시간이 없는데, 영어의 어순만큼은 이제는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파라파라라이팅으로 시작해 보자.

단순하게 썼나 안썼나만 엄마가 확인해 줘서 그런지 부담을 갖지도 않아 더 반응이 좋았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