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낱말퍼즐 (스프링북) - 어른을 위한 고급 어휘력
박찬영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쉬워보이지만 만만치 않은 어른을 위한 가로세로 낱말퍼즐


그간 아이들을 위한, 특히나 아이들의 어휘력을 높이기 위한, 혹은 아이들의 역사공부 등을 위한 가로세로 낱말퍼즐을 참 많이 만나봤었다.(아이들을 위한 고사성어 낱말퍼즐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하지만 이 낱말퍼즐은 아이들이 아닌 어른들을 위한 책이다.

자신의 어휘력 확인, 혹은 어휘력 향상을 위해 좋은 책이긴 한데, 어른이다보니 자꾸 "찾아보고싶은 충동"을 일으켜 그걸 참아내는게 문제를 풀어내는 것보다 더 어려웠다.


어쨌든...

풀어보면서 느낀건, 기본적인 단어보다는 사자성어에서 더 많이 막혔다.

특히나 우리가 흔이 아는 사자성어가 아니라 이 문제가 낱말퍼즐이다보니 어쩔 수 없이 연결을 위해 마주하게되는 글자들이 좀 있는데, 그런 것들은 남편이나 나나 태어니 40년을 살았지만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사자성어도 만나게 되었다.(물론 추론은 가능해서 비슷하게 추론했지만...)


그만큼 이 책은 생각보다 많이 어렵다.

그럼에도 재미있다.

내가 얼마나 다양한 어휘를 알고 있는지 테스트를 할 수도 있고, 가족이 함께 풀어가면서 누구의 생각이, 누구의 어휘가 정답인지도 확인하며 실력을 올릴 수 있어서 좋았다.

물론 아직 초등학생인 아이들에겐 좀 어려운 문제들이다보니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없어서 아쉽긴 했지만, 성인인 남편과 함께 문제를 풀어가면서 남편과 오랫만에 오순이 도순이 데이트같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퍼즐타임을 위한 필수 준비물!

사전도 필요없다!

단 하나!

고급 어휘력을 위한 가로세로 낱말퍼즐만 준비해 보자.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