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교과서 속담 사전 - 글쓰기가 좋아지는 국어 탐구활동 교과서 교과서 잡는 바이킹 시리즈
은옥 지음, 전기현 감수 / 바이킹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속담과 사자성어로 내 아이의 어휘를 두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속담책.


초등학생을 위한 속담집, 사자성어집 등이 시중에 참 많이 나와있는데도 계속 이런 책들이 나오는 것을 보면 그만큼 속담이나 사자성어 등이 아이들에게 꼭 필요하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기도 한 듯 싶다. 게다가 기존 책들에 분명 부족한 부분들이 있으리라...


그럼에도 이 책을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단 하나!

파생적 내용이 참 많다는 것이다.


물론 부모에 따라, 선생님에 따라, 분명 추구하는 방식에 따라 책을 고르는 방법은 많이 다르리라. 하지만 내 경우엔 아이들에게 단순한 지식습득 방식이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익혀 상식이 풍부한 어른으로 자랐으면 하는 바램에 이 책과 같이 하나의 문제를 갖고 여러 각도로 내용을 살펴보는 것을 더 좋아한다.


하지만 이런 책에도 단점이 있으니...

우선 이 책은 초등 저학년에겐 어렵다.

중학년에겐 좀 난해할 수 있다.

고학년에겐 붙잡고 살기엔 너무 분량이 많다.

그럼 어쩌라고???!!!


총 150개의 속담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아이들 스스로 공부하기엔 어렵다!

결국 아이들 혼자 읽고, 익히라고 이 책을 쥐어주기엔 무리가 있다. 아쉽게도 엄마 숙제의 책인 것!


그렇다고 좌절하거나 실망하기엔 아직 이르다.

아이들과 쉽게 이 책을 읽는 방법은 속담을 공부해야하는 해당 학년과 학기가 표시되어 있다.

이 부분을 잘 공략해서 내 아이의 학년에 맞춰 매주 몇개씩 묶어 공부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그래서 학년에 맞는 페이지를 좀 정리해 뒀으면 하는 아쉬움이 살짝 남는다.


내 아이의 어휘력을 두 단계이상 올려줄 수 있는 속담사전을 찾고 있는 엄마라면, 이 책을 한 번 검토해 보기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