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프일기 - 만화로 보는 바디프로필의 모든 것
권헬린 지음 / 헬린일기 / 2022년 5월
평점 :

무지하게 핫한 바디프로필. 이게 인간승리란 평가도 받고, 나름 자기 만족도 하고, 더 나아가 자신의 가장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는 뭐 그런 자아실연, 자기만족, 그리고 자존감을 높여주는 여러가지 작용을 해서 그런지 최근 바디프로필 사진 촬영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들어가고, 노력도 많이 필요하고, 많이 참아야 하기에 은근 중도포기자도 많이 나온다는 것은 알고 시작해야하는 듯!
결과적으로 이 책의 저자는 성공했다. 마지막에 자신이 촬영한 사진까지 넣어둔 것을 보면 자신감이 뿜뿜~
그 사진을 보더니 아이들이 나보고도 도전하라나 뭐라나...
뭐... 아에 불가능할 것 같진 않은 것이 체지방률이 일단 난 30은 넘어가본 적이 없는 몸이라(워낙 근육질의 몸이다보니. ㅠㅠ) 분명 시작하면 빠지긴 하겠으나... 요즘은 귀찮다는게 문제!
그나저나...
그람수가 아닌 칼로리로 음식의 양을 정하는 것은... 옳지 않다. ㅠㅠ
중간중간 저자의 실수, 그리고 말투에 빵빵 터지면서 읽었는데, 은근 그게 매력이 폴폴 넘쳤던 운동 에세이.
솔직히 말해 바디프로필을 촬영하고픈 사람이라면 이 책이 아니라 주변에 많은 후기들을 읽어야 겠고, 더 나아가 헬스 트레이너들과 친하게 지내면서 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하지 이 책을 본다고 뭐 잘 할 수 있는 것은 아닌 듯!
이 책은 바디프로필 촬영엔 어떠한 노력이 들어가는지, 그리고 그 결과물이 어떻게 나오는 것인지 등등 가장 기본적인 바디프로필 촬영에 대해서도 아직 기본 개념이 서 있지 않은 사람들이 본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고, 빡신 준비중에 있는 사람들이라면 공감하기 위한 방책으로 이 책을 읽으면 괜찮을 듯 싶다.
마지막 사진이나 기록을 보면 참 도전하고 싶지만, 그 과정을 보면 도저히 시도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는 바디프로필 촬영.
저자의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