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지 못한 자들의 세상에서
전건우 지음 / 북오션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건우가 쓴 한국적 좀비를 다룬 호러 단편집!


전건우 작가는 내가 참 좋아하는 작가중 한명이다.

특히나 전건우 작가의 책들중엔 추리가 항상 내 마음을 사로잡았었다. 헌데... 정작 전건우 작가는 추리보다는 호러를 쓰고싶다나? ㅎㅎㅎ

그래서 나온 호러집!


이 책엔 총 5편의 호러소설이 나온다.


이 호러 소설은 우리가 흔히 아는 결말로 5편의 이야기가 나뉘어 끝이 난다.

첫째, 호러 소설의 결말은 모두 다 좀비가 된다.

둘째, 주인공을 제외한 모든 사람은 좀비가 된다.


이 책에 나오는 5편의 이야기는 이 두가지 결말을 모두 갖고 있다.

(아쉽게도 난 이 두가지 결말 모두 싫어한다. ㅠㅠ 그냥 난 치료제가 나오는, 혹은 좀비가 다시 사람이 되는 그런 이야기가 좋다. 영화 웜 바디스처럼 말이다.)


어찌되었던...

5편의 이야기의 배경은 각기 다르다.

서울시 전역, 광화문 광장, 편의점, 병원, 노량진까지... 그 어느곳도 안전한 곳은 없고, 좀비는 남은 사람들 마져 같은 종족으로 만들어버리거나 먹어버리고 있다.


유명한 부산행이나 좀 되었지만 유명한 반도 같은 영화도 보면 뭐 결국 좀비들의 세상이 되어버렸기에 지금 이 책의 이야기와 다르지 않지만, 그렇기에 다소 좀 색다른 좀비 이야기를 기대했던 나로썬 읽는 내내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전작가님의 필력이면 색다른 좀비를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말이지... 아쉽당~)


더운 여름이 다가오는 요즘, 좀비가 나오는 다소 무서운 이야기를 읽어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지만, 그런게 아니라면 이 책은 건너뛰어가라고 말하고 싶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하여 읽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