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신화 : 신, 여신, 영웅 핸드북
리브 앨버트.사라 리차드 지음, 이주만 옮김 / 시그마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 신화를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신, 여신, 그리고 영웅 바이블!


그리스 신화는 어쩌면 최소 한번은 꼭 읽어야 하는 필독서임에 틀림이 없다. 그런데, 이 이야기는 참으로 가지가 많다보니 읽다보면 이게 누군가, 누구의 누구지? 언제 나왔지? 어떤 능력이 있지? 등등의 질문을 최소 한번 이상씩은 인지하고, 이야기를 읽어갈 것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그렇게 그냥 읽기엔 너무나 어려운 것이 바로 이 그리스 신화이다.


이 책은 그럼 헷갈리는, 그리고 너무나 많은 이야기 각각의 주인공들을 신과 사람, 그리고 고급신과 하급신, 신과 엮였던 인간과 영웅으로 나눠 그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렇다면 뭐다?

이 책은 처음부터 정독하면 재미없다고 책을 덮어버리고, 어디 저 구석에 쳐박아두기 딱 좋다.


이 책은 그렇게 처음부터 정독해 읽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 신화를 읽으면서 나오는 이름들을 이 책에서 찾아보는 타입으로 읽으면 재미있고, 그리고 더 열심히 읽을 수 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꼭 내가 영어실력을 높이기 위해 영영사전을 찾아보는 그런 느낌이 들었다.


결국엔 이 책은 바.이.블, 신(여신을 포함한)과 영웅에 관련된 사전인 것이다.


그래서일까?

되려 나보다는 아이들이 더 좋아하면서 열심히 펼쳐 읽었다. 게다가 중간중간 들어간 삽화는 어른용 삽화라기 보다는 아이들에게 더 잘 어울리는 그림체였던 부분이 다소 아쉽긴 하였다.

게다가 우리집엔 현재 내가 갖고 있는 그리스 신화 책이 아이들용 책만 있다보니 더 그런 느낌이 강하게 들었을지도...


소설 키르케, 영화 퍼시 잭슨 시리즈 등 좀 알려진 소설이나 영화엔 항상 등장하는 그리스 신화의 주인공들! 그들을 좀 더 심오하게 이해하기에 딱 좋은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