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1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1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민을 해결해주는 음식을 파는 도깨비 식당!


도깨비 도화랑이 운영하는 도깨비 식당!

누구에게나 보이거나 오픈하는 식당이 아니라 사연이 있는 손님만 받는 신비한 식당!


이 책을 아이들에게 읽지 않고 추천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가장 유사한 책이 어른용으로 나온 책인 "마녀식당으로 오세요"가 아닐까 싶다.

다만 "마녀식당~"의 경우엔 좀 잔인한 부분도 있고, 사실 특정한 사람에게만 보이는 것이 아니라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식당이지만 자신이 원하는 것이 있는 사람이 찾아가서 그에 상응하는 대가와 결과를 스스로 진다고 약속한 경우에 한해서만 식당에 찾아가는 것에 비해 도깨비 식당은 원한다고 보이는 것이 아니라 간절히 원하고, 그리고 꼭 필요한 사람에게만 식당이 보이고, 열려있다.


총 4개의 음식, 그리고 4가지 사연.


얼굴에 있는 모반으로 왕따의 삶을 사는 진아. 그런 진아에게 나타난 도깨비 식당! 그리고 도화랑이 건내준 음식을 먹고 진아의 반점은 사라진다.

반대로 진아를 괴롭히던 미정이에게 진아의 반점이 옮아간다.


진아대신 반점이 생겨 괴로운 생활을 하던 미정이의 앞에 나타난 도깨비식당. 미정이에게 도화랑은 음식과 함께 특별한 조건을 건다.


총 4편의 이야기지만 2편은 엮여 있고, 나머지 두편은 각기 다른 이야기다. 그래서 만약 이 책이 2권, 3권으로 계속 나와도 읽는데는 크게 무리가 없을 듯 싶다.


요즘 아이들에겐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도 엄청나지만, 또 한편으로는 친구관계에서도 엄첨 힘든 생활을 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스스로를 상처주고, 또는 남을 상처주기도 한다.

이런 아이들의 고민거리를 직접 해결해주진 못하지만 아이와 함께 고민하기에 좋은 내용의 책이 바로 이 책이 아닐까 싶다.


중간중간 삽화가 한페이지, 혹은 한바닥(펼쳐진 쪽 전체)이 그림으로 그려진 부분이 있기에 초등 저학년의 아이들도 책을 쉽게 읽을 수 있을 듯 보인다.


2편이 기대된다.



< 본 후기는 해당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