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엠 기초 통기타 레슨 - 독학을 위한 초보 가이드 해피엠 기초 레슨
이화균 지음 / 해피엠뮤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타 초보가 기타 선택부터 코드잡기, 연주까지 가능하게 해주는 완벽한 책.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한 작년 이맘 때!

회사를 퇴사하고 무언가 배우고 싶다는 생각에 기타를 배워보려 시도했으나 다들 기타는 독학은 불가능하다는 말과 너무도 많은 기타의 종류를 공부만 하다가 결국 코드... 아니지 아에 기타는 잡아보지도 못하고 포기했었다.

하지만 아직도 기타를 배우고픈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기타만 열정적으로 찾아보던 지금!


운명처럼 만나게 된 책이 바로 이 책인 해피엠 기초 통기타 레슨이다.


사실 기타를 나처럼 아에 생판 모르는 사람은 판매중인 기타 종류에서부터 막혀버린다.

이렇게 말하면 좀 아는 사람들은 "그거 인터넷에 좀 찾아보면 다 나오는데, 정성이 부족하다"라고 말할지 모르지만, 초보는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도 난감하다.(결국 난 어쿠스틱 라인 중에서 고르고 있다. 후후~)


그리고 자세.

기타는 처음이지만 우쿠렐레를 조금 했던 경험이 있기에 비슷하겠거니... 라고 생각했으나 역시나 조금은 다른 자세. 물론 우쿠렐레와 비슷하지만 역시나 크기 차이가 있기에 전체적인 균형이 다른 것을 알 수 있었다. 게다가 저자가 직접 자세를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코드를 잡을 때 꼭 익혀야 하는 포인트도 척! 기존에 우쿠렐레 할 때도 소리가 나다 안나다 하더니 이유가 코드잡는 위치란 것을 이번에야 알게 되었다.


아직도 기타는 고르고, 벼르고 있지만 책은 매일매일 정독을 하고 있기에, 조만간... 직접 쳐보리라!


저자의 유튜브 강의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면 더 좋을 듯 싶다.



** 본 후기는 해당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