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천재가 된 철수와 영희의 고사성어 배틀 국어 천재가 된 철수와 영희의 배틀
배은영 지음, 김창호 그림 / 제제의숲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0개의 고사성어로 초중고 국어를 섭렵하자!


요즘 아이들은 나와 다르게 자기소개서 등을 많이 써야한다. 게다가 그냥 쓰면 안되고 임팩트있게 잘 써야한다.

그럼 잘 쓰려면 과연 어떻게 해야하는가?

상황상황에 맞는 용어를 적절히 골라 써내려가야한다고 하는데, 그러려면 기본적으로 어휘가 많이 받혀줘야하고, 글을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부득이하게 한문적 표현이나 고사성어 등을 사용해야만 한다.

헌데, 그 많은 고사성어나 속담들...

그냥 외우려면 너무 힘든데, 억지로 외우지 않고 책으로 이야기를 접하면서 상황에 맞는 고사성어를 배울 수 있는 책이 있다.


바로 국어 천재가 된 철수와 영희의 고사성어 배틀!


이 책의 강점은 기존의 다른 책들과 다르게 고사성어와 뜻 말고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상황톡이란 구성으로 카톡대화하는 방식으로 고사성어를 사용해야하는 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거기에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들뿐만 아니라 관련 사진이나 역사적 배경, 과학의 원리 등을 넣어 통합적인 사고를 요하는 요즘 아이들의 상황에 맞게 가장 적절히 구성되어 있는 듯 싶다.

또한 유사한 혹은 반대되는 다른 고사성어들을 보여줌으로써 단순히 1:1의 암기가 아닌 1:N의 이해와 암기로 고사성어를 외우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 좋은 점은 그림체.

그림이 너무 귀여워서 책을 읽는게 아니라 만화책을 읽고있는 듯한 착각에 이 책을 더 가까이 하게 된다.

유쾌한 그림체와 설명으로 빠져들게 만드는 고사성어 이야기.

융합 교육이 강조되고 있는 지금의 상황에 아이들의 국어 어휘력을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의 책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