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풍당 수블아씨
오정은 지음 / 디아망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술 담으러 달려가고프게 만든 달달하고 따뜻한 책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책을 읽은건지, 술을 마신건지 무지하게 헷갈린다.

그도 그럴것이 술과 관련된 표현이 정말이지 너무나 리얼했다.


연풍당에 살고 있는 술신 수블아씨. 그리고 그런 수블아씨를 술항아리에서 구해준 노예 해준.

그나저나 설정이 완전 웃긴게, 사실 구해줬으면 뭔가 더 잘 해줘야 할 것 같은데, 이 책에서 해준은 수블아씨를 구해줬으나 수블아씨의 노예로 살아간다.


정말 인생에 뭐 되는게 없는 해준.

그런 해준 앞에 나타난 수블아씨.

그리고 그런 해준과 수블아씨와 함께 살아가게 된 신들!


처음엔 그냥 술마시다 끝나나보다 했는데, 이야기를 읽으면 읽을수록 술은 거들뿐이고 전체적인 이야기는 사회 전반에 걸쳐있는 문제점들을 적나라하게 묘사하고 있다.

그럼에도 기억에 남는건 역시나 술 이야기!

그리고 남아있는 여운과 감동.


그나저나 저자는 작가소개에 글쓰기를 업으로 삼고 있고, 술은 취미로 빚는다 하는데, 책을 읽다보면 주객이 전도된 느낌이랄까?

이 책은 저자가 술을 빚다가 심심풀이로 책을 쓴 그런 기분이 든다. 그마만큼 술에 엄청 조예가 깊어 읽으면서도 자꾸 더 이야기속에 빠지게 되는 듯 싶다.

그렇다고 내용이 재미없느냐???!!!

아니. 완전, 너무, 매우, 최고로 재미있었다.


물론...

전반적인 이야기 흐름상 약간의 로맨스 소설이 아닌가 싶은 부분들이 있긴 하지만???!!!

이 이야기는 그냥 소.설.이.다. ^^(그런데 표지는 영... 로설 분위기가 난다 이거지~ ㅋㅋㅋ)


사실 잘 모르던 작가였는데, 작가님의 다른 책도 꼭 읽어보고 싶다고 다짐하게 만든 그런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