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수영장 라임 청소년 문학 52
빌 그멜링 지음, 전은경 옮김 / 라임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영장이 키운 10대의 아이들.


그나저나 주인공들은 참 착하다.

물론 카팅카는 좀 사춘기를 확실하게 보내고 있는 듯 싶지만...

거기에 로비는 아직 어린데 수영장을 통해서 커간다.


사실 요즘 아이들은 자신이 뭔가를 이룬다는 목적의식이 없다.

하지만 여기에 나오는 주인공들은 하나는 10미터 높이에서 다이빙하기, 다른 하나는 레일을 쉬지않고 왕복으로 20번 다녀오기, 또 다른 하나는 혼자서 수영을 해보기.

물론 세 아이 모두 한여름, 야외 수영장을 통해서 자신의 목표를 모두 이룬다.


시작은 다소 어처구니가 없었다.

아니... 운이 좋았다고 해야겠지?

그렇지만 그러한 운을 자신의 것으로 만든건 세 아이들이다.


전체적인 이야기는 잔잔하다. 그래서 자극적인 이야기에 노출되어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면 과연 읽을까란 의심이 들었지만 이 책을 덮는 시점에선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꼭 읽었으면 싶은 생각과 함께 꼭 아이들에게 추천해 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마지막엔 아이들이 여름의 끝자락에 추억을 만들어 보고자 일탈을 꿈꾸지만, 그 일탈은 소심한 또다른 도전에 그치고 만다.


어찌보면 가장 행복할 수 없는 조건인 것 같은 세 아이들. 하지만 그 누구보다 행복하고 밝은 세 아이들을 이 책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왜 이 책이 상을 받았는지는 이 책의 끝을 읽고, 책을 덮으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