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1 - 코끼리를 구해 줘!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1
타냐 슈테브너 지음, 코마가타 그림, 서지희 옮김 / 가람어린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지막 페이지를 덮음과 동시에 2권을 찾게되는 책.


이 책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엄.청.재.미.있.다.


동물과 대화하는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는 아이 릴리.

하지만 릴리의 이런 특별함이 다른 사람들에겐 부러움이 아닌 왕.따.의.원.인.

결국 릴리는 특별한 아이이지만 이런 특별함 때문에 자꾸 전학을 가게 된다.

이번 학교에서 만큼은 조용히, 그리고 오래 버티고 싶은 릴리이지만 자신의 이런 특별함을 5학년 예사야에게 틀키고 만다.


릴리만큼이나 특별한 아이 예사야.

예사야는 공부충은 아니지만 말 그대로 영재, 혹은 천재인데 이런 자신의 재능으로 인해 친구들에게 공부충으로 평가받고, 그로인이 왕따를 당할까봐 자신의 능력을 숨기고 사는 아이다.


뭐... 특별한 아이 릴리와 또 특별한 아이 예사야 덕에 동물원 코끼리 마르타는 죽을 위험에서 살아나게 된다.


사실 사람마다 갖고 있는 특별함은 숨겨야하는 대상이 아니라 그걸 갖고 좋은 일을, 그리고 더 나은 사람이 되는데 사용해야만 하는 능력이지만 이런 능력이 작금의 우리 사회에서는 튀는 행동으로 평가절하되며 숨겨야하는, 티내지 말아야하는 대상이 되어버림을 이 책은 보여준다.


아이들용이라 어른은 순삭, 하지만 아이들도 몇시간이면 순삭해 버리는 매력을 갖고 있는 책인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이제 1권이 시작했을 뿐인데 마지막 페이지를 읽으면서 2권은? 3권은? 그리고 이 시리즈는 몇권까지 나오는지를 검색하게 만드는 정말 재미있는 책이였다.


빨리 2권도 나오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