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낱말퍼즐 3-1 - 3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그루터기 지음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1.jpg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할 필수 어휘력을 재미있게 배우는 책.


사실 요즘 초딩들은 좀 많이 바쁘다.

뭐 그리 필수가 많은지...

수학도 필수가 있고, 국어도 필수가 있고...

특히나 어휘력은 모르면 안되는...


그렇다고 어휘를 사실 억지로 가르치는건???!!!

그건 아니잖아?

재미없고, 지루하고...

그렇게 어휘가 지루해지고, 재미없어지면 당연히 책의 내용도 싫고, 공부의 의욕도 떨어지고...


이런 아이들을 위해 재미있게 어휘를 배우는 책이 바로 이 가로세로 낱말퍼즐이 아닐까 싶다.


다만!!!

이게 3학년 1학기 책이라고 되어있지만 다소 어렵다.

그냥 3학년은 2-1이나 2-2를 풀고, 4학년은 3-1, 3-2를 풀면 맞지 싶다.
12.jpg
이렇게 한쪽엔 가로, 다른 한쪽엔 세로 문제가 있고 가로세로 문제푸는 형식!

헌데...

순간 나조차도 1번부터 헉!

했다.

모.르.겠.다. ㅠㅠ


이게 사실 글에 나오면 의미를 이해하지만, 이렇게 뜻을 적어두고 글자를 찾으라고 하는건...

사실 찾기가 쉽지 않다.
13.jpg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그리고 8주간 풀수있도록 구성되어있고,
14.jpg
토요일엔 그주에 배운 목록을 다시 반복해본다.

또 정답은???!!!

15.jpg

각 주가 끝나는 시점에 나와있다.


재미있고 다양하게 구성되어 사실 정말 좋은데...

엄마들은 또 여기에 뭔가를 바라게 된다.

사실 이렇게 가로세로 낱말퍼즐 만드는게 얼마나 힘든지 내가 만들어봐서 아는데...

알기에 또 욕심이 나는 부분이 바로바로 각 주별로 금주의 주제를 알려주면 더 아이가 쉽게 풀어가지 싶었다.(사실상 이렇게 하면... 만드는 노력이 더 들기에 불가능에 가깝다는걸 나도 안다. ㅠㅠ 그럼에도 그런걸 원하는건... 역시나 욕심이???!!! ㅠㅠ)


솔직히 바로 보자마자 바로 문제를 풀어가는건...

힘.들.다.

그렇기에 주제라도 알려주면 아이와 엄마가 풀어나가는 방법이 좀 더 쉬워지지 않을까 싶어서이지만...

지금도 충분히 재미있고, 즐겁게 어휘를 알아가기에 좋은 책인건 분명하다.


다만...

3학년에게 3-1보다는...

2-1과 2-2를 다시 사서 풀어봐야겠다.

아이가...

어.려.워.해... ㅠㅠ

엉엉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