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 체크! 킁킁할매귀신과 사라진 고양이들 - 가짜 뉴스 아르볼 생각나무
제성은 지음, 이은지 그림 / 아르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1.jpg

진짜 뉴스와 가짜 뉴스를 구별하는 법을 배우는 이야기!


아르볼 생각나무의 11번째 이야기인 팩트 체크! 킁킁할매귀신과 사라진 고양이들.
12.jpg
이번 아르볼 생각나무의 시리즈 이야기는 가짜뉴스에 대한 이야기다!

사실 우리 주변엔 너무 많은 뉴스가 있다.

하지만 이중에 진짜도 있고, 남에게 해코지하고자 만든 가짜 뉴스도 있다.

이런 뉴스는 어른인 내가 봐도 가끔은 헷갈리기도 한다.

어른이 봐도 헷갈리는데 아이들이 본다면?

아이들은 더더욱 헷갈릴 듯!!!
13.jpg
미디어 시대!

요즘은 내가 어릴때에 비해서 정보를 확인하고 접할 수 있는 방법이 더욱 많아졌다.

내가 어릴때는 TV나 라디오, 그도 아니면 신문이 전부였지만 요즘은 매체도 예전보다 많아져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훨씬 더 많아졌다.

물론 내가 어릴때는 되려 접할 수 있는 매체가 한정적이다보니 사실을 왜곡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지금은 오히려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 사실의 왜곡 수준이 아닌 진짜 사실이 아닌 내용을 접하게 되어버렸다.
14.jpg
이런 진짜와 가짜에 대한 정보를 분석하고, 구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해주는 팩트 체크! 킁킁할매귀신과 사라진 고양이들.

15.jpg

믿고 싶은 대로 믿고, 전하고 싶은 대로 전해서 생기는 문제!

그런 문제에 대해 이 책으로 아이들 스스로 생각해보고 고민하는 시간을 갖기 좋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