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공룡 푸른숲 어린이 백과 5
엠마뉴엘 케시르-르프티 지음, 루실 아르바일러 그림, 김현희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공룡에 대한 모든 것! 그것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들어라! ^^


공룡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그리고 언제 살았는지, 어떻게 살았으며 그들의 삶을 우리가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까지...

공룡에 대해 1부터 100까지 알 수 있는 진짜 백과사전.


우리는 항상 백과사전이라고 하면 두꺼운 것들만 생각하지만 이 책은 얇은데도 공룡에 대해 완벽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다만 우리집 아이들은 여자아이들뿐이여서 그런지 그간 공룡에 대해서 공부할 필요가 없었는데, 이 책으로 그간 아들을 키웠으면 했어야 하는 공룡에 대한 공부를 모두 한 듯 싶다.


공룡들의 생김새, 그리고 공룡들이 살던 상황, 그리고 그 마지막에 공룡들이 지구에서 사라지게 된 사연까지도 완벽하게 설명하고 있다.


공룡들은 먹는 음식에 따라서 생김새도 다르다.

특히나 육식동물들에게 잡아먹힐 위험이 있는 초식동물들의 경우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두꺼운 표피를 갖고 있다.

그럼에도 육식동물들은 그런 초식동물들을 잡아먹고자 뾰족하고 날카로운 잇빨을 갖고 있고 잘 발달된 그 이빨을 이용해서 초식동물의 두꺼운 표피도 잘 뜯어낸다.

이런걸 단순히 그림이나 글이 아닌 이유를 명확히 설명해 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과학적 원리까지도 확실하게 배우고,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

(사실 그렇기에 사람은 잡식성으로 육식동물의 이빨인 송곳니 등과 초식동물용 어금니를 고루 갖고 있음까지도 포괄적으로 설명이 가능했다.)


아이를 공룡 전문가로 만들려고 한다면 다소 부족하지만, 다양한 과학을 가르치고 싶다면 이 책으로 시작하면 쉬을꺼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