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니 양 지음 / 리틀몽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가 아니지만 더 재밌는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


요즘 그리스 로마 신화들은 보면 죄다 만화로 되어있다.

물론 난 학습만화를 못보게 하는 그런 엄마는 아닌데...

많아도 많아도 너...무... 많다보니 아이들이 글을 읽는 실력이 갈수록 줄어드는 듯하여 많이 안타깝다.

이런 나의 생각을 200프로 반영한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한 책이 바로 이 책이 아닐까 한다.


내가 알고 있는, 읽었던 그리스 로마 신화를 아이들 버젼으러 조금은 축소해서 나온 책이지만 기본 흐름만큼은 전혀 빠짐이 없어서 이야기 전달엔 더욱 좋아보였다.

특히나 나 또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은지가 벌써 한 20년이 되어가다보니 기억이 가물가물한 상태에서 이 책을 읽었더니 되려 새롭다 느껴지는 부분도 있고, 과거에 읽었던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를 다시금 곱씹어가며 책을 읽게 되었다.

글자도 크고, 글밥도 딱 초등학겨 3학년 수준에 적당해 보이는 이 책은 중간중간 신화속에 나오는 인물들을 그림으로 위트있게 표현해 줘서 읽는 내내 지루하지 않게 구성되어 있어서 요즘 학습만화에만 빠져있는 아이를 다시 글밥이 있는 책으러 유도하는 목적으로 활용해도 좋을 듯 싶다.


특히나...

이 책을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이유가 있었으니...

그건 바로바로 요요요 미로찾기.

물론 어른들이 보기엔 다소 유치해 보이는 미로찾기지만 이 미로찾기 덕분에 아이들이 이 책에 대해 더욱 흥미를 갖고 접하지 않나싶다.

책을 많이 읽으려면 책이 항상 가까이에 있어야 하고, 책을 자주 접하려면 일단 책을 손에서 멀어지지 않게 해야 하는데 이 책은 내용도 그리스 로마 신화여서 재미나고 중간중간 지루하지 않도록 구성된 그림과, 마지막에 미로찾기까지 구성되어 있어 아이가 독서와 놀이를 동시해 해결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우리가 다 알지만 읽을 때마다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

이젠 학습만화 말고 진짜 책으로 읽혀주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