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8 : 그리스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8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내 손안의 그리스~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8. 그리스


전작들에 비해서 해당 지역에 대한 소개가 많아서 좋았어요.

사실 뭐 다른 나라들보다 그리스가 워낙 볼꺼리도 많고, 내용도 많아 그랬으리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전작에 비해서는 충분히 책의 가격가치 이상을 하는거 같습니다.


우선 이 책을 전체적으로 읽은 소감을 말하자면, 나중에 그리스로 여행갈 준비를 할때 활용해도 충분히 도움을 많이 받고, 좋을꺼라는게 제 사견입니다.


또다시 백룡이와 흑룡이가 분리되어요.

그간 비맞음 흑룡이, 해뜨면 백룡이로 활동했던 쌍둥이 흑백룡.

이미 그들이 이렇게 분리될 수 있었던건 그리스에 숨어있는 기운들(?)의 영향이 큰게 이닐까 싶어요.

그리스는 우리가 알다시피 신화에 많이 등장하고, 신의 힘이 미치는 공간(?) 등으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그래서 하나 아쉬운건 올림픽 성화가 처음 아테네에서부터 출발한다는 부분도 언급이 되면 아이들의 상식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럼에도 제가 모르던 그리스의 지역과 문화유산들이 많이 소개되고, 또 그런 문화유산들이 지금은 왜 원형보존이 안되었는지 알려주는까지 설명해서 아이가 "전쟁은 나쁜거구나~", "안타까워~"라고 말하더라고요.


그리고 아이들이 그리스 로마 신화이야기를 참 좋아하는데, 신화에 나오는 인물들까지도 자세히 소개해놔서 엄마가 추가로 설명할 필요가 없어서 좋았어요.

그래도 여신상이라던지 제우스상이라던지 뭐 그런걸 같이 사진으로 곁들여도 더 좋지 않았을까 싶어요.


그리스에 관한 모든것이 담긴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8. 그리스!!!


드래곤빌리지가 회를 거듭할 수록 더 엄마맘에 쏙 들게 지역들을 설명해주는거 같아 만족스럽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