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연산 수학 초등 2A 초등 최상위연산 수학
디딤돌 초등수학 연구소 엮음 / 디딤돌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결론부터 얘기하면...

최상위 연산은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해야하는거 같습니다.

작년에 그렇게 첫째는 어려워 하던데...

둘째는 너무 좋아합니다.


그.러.나...!!!

디딤돌 최상위 연산을 잘 풀면, 확실히 수학을 잘 하긴 해요.

그래서 엄마들이 디딤돌 최상위 연산을 아이들에게 막 시키고 싶어 하는거 같아요.

겨울방학 시작시점부터 시작한 최상위 연산!


그런데 벌써 반이나 했어요.

음... 너무 좋아하는 둘째양. ㅎㅎㅎ

다른 학습지는 안해도 디딤돌 최상위 연산은 합니다.


그.러.나!!!

잘하지 않아요.


자꾸 틀려~ ㅋㅋㅋ
그래도 두번쯤 함께 고쳐주면 바로바로 수정해서 잘 풀더라고요.

한 쪽은...

제가 채점하다가 경악했어요. ㅠㅠ

왜케 많이 틀린건지...

이렇게 중간에 들어가는걸 어려워 해요.

하나 더 버려주고 빌려줘야하는데...

그에 대한 개념들이 너무너무 힘들어 하더라고요.

에혀~~~

그 다음이 기호 바꿔서 마구 섞어 계산하기!

처음엔 단계별로 풀도록 되어 있어요.

차근히 풀어봐요~

처음엔 쉽게 풀어가는 듯 보였으나...

역시나 다음엔 또 틀리더라고요.

그러나...

이게 또 중간중간 원리를 다시 확인해주기에 뒤로 갈수록 쉽게쉽게, 푸는 시간도 더 줄어들더라고요.


어떠한 수식이든 처음 원래를, 개념을 이해하기까진 아이들이 너무 힘들어해요.

하지만 그 다음부터는 반복해서 수월하기 익히도록 만들어주는게 디딤돌 최상위 연산의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