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생은 망하지 않았음 - 귀찮의 퇴사일기
귀찮 지음 / 엘리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을 위해 지금의 윤택함과 안정을 포기한 당신에게 박수를...

누구나 바라는 삶이 있다.
바로 내가 하고픈 일만 하면서 사는 삶!

하지만...
과연 그런 삶이 있기는 한 것일까?

아이들을 키우면서 엄마들이 아이에게 바라는건 단 하나!
"진짜 네가 잘하는거, 하고 싶은거 하나만 찾아. 그럼 다른거 다 안해도 확실히 밀어줄께!"
그러나 40년을 살아가고 있는 나 조차도 내가 잘하는 것과 내가 하고싶은 것을 찾지 못했는데 이제 10년쯤 살아온 아이들이 그갈 찾는다는게 말이 되?

말도 안된다.

그래서 저자는 30에 찾았다.
자신이 하고 싶은, 잘하는 것을 말이다.
아니구나...!!! 잘하는 것이 아닌 하고싶은 것만...(저자의 말데로는... ^^)
그걸 위해 그간 안정적이였던걸 과감히 포기했다.

전에 회사엔 고등학교만 졸업하고 회사에 다니는 직원이 하나 있었다.
자신이 글을 쓰고 싶어해서 야간대학 국문과에 다니며 공부하고, 하고픈 일을 하며 살겠다고 회사를 박차고 나갔다.
하지만 2년뒤 그 직원은 우리 회사에서 하던 업무를 다른데서 하고 있더란...
한마디로 "배운게 도둑질"인거지...

꿈을 위해 지금을 포기하려 도전하는 사람은 많다.
그러나 그걸 끝까지 밀고나가는 사람은 얼마되지 않는다.
꿈을 꾸는 것!
그리고 그 꿈을 계속 끌고 나가는 것은 엄청 다르고 노력의 강도 또한 단순히 두배, 세배로 정량화 할 수 없을 만큼 큰것이다.

그러기에 저자의 결심에,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
그리고...
나도 꿈꿔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