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7 : 이집트 ㅣ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7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이집트의 지리와 역사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학습만화 추천
첫째양이 초2에서 이재 초3.
두 학년의 결정적인 차이는 바로바로 과.목.수.
특히나 초3부터는 초2때까지 배웠던 국어와 수학 이외에 과학과 사회가 늘어난다.
사회는 역사와 지리까지...
학교다닐때 세계사와 세계지리가 가장 어려웠던 나로썬 아이들을 지도하는게 두렵다.
이런 내게 세계 역사와 지리를 동시에,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책이 왔으니...
그건 바로바로 학습만화 드래곤빌리지 7권인 이집트.
요즘 학습만화에 대해 좋다, 나쁘다라는 평이 엇갈리는 가운데 사실 나는 찬성편.
특히나 아이가 스스로 지리와 역사에 흥미를 갖고 책을 찾아본다는 점에서 난 드래곤빌리지 시리즈가 말만 학습만화인 다른 도서들과는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말하고 싶다.
4대 문명의 발생지중 하나인 나일강유역.
그 나일강 유역에서 문명을 일으키고 그 시대에 나름 선진국이였던 이집트의 문화와 역사를 설명하고 있는 드래곤빌리지 7권인 이집트.
이집트에 있는 역사적 유적들을 하나씩 짚어가고, 그 역사들에 얽힌 이야기들을 아이들의 시선에 맞춰 풀어준다.
특히나 스핑크스 부분에선 아이들에게 퀴즈를 스스로 풀어보도록 유도하여 책에 흥미를 더했다.
사실 나도 이집트를 잘 아는 것이 아니다보니 함께 이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사실들을 알게 될 정도니 아이들에겐 얼마나 새롭게 다가갈지 굳이 상상하지 않아도 느낄 수 있다.
사회과목에 흥미는 역사를 얼마나 재미있고, 또 현 시대의 스타일로 적절히 설명하는지가 포인트인데 드래곤빌리지 시리즈는 그런 역사적 흥미를 책에 적절히 녹여 아이들에겐 학습만화로써 재미를, 부모들에겐 학습만화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있다.
다음권을 위해 그리스로 출발하는 우리의 주인공들!!!
그들의 새로운 활약도 기대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