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이동화 지음 / 예문사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새로이 바뀐 네이버 로직에 맞춰 네이버 스토어 만들기부터 팔고, 매출관리까지 한번에~


사실 난 네이버 스토어를 만들 생각은 없다.

(작가님 쏴리~)

하지만 블로거라면 누구나 네이버 로직이 바뀌었고, 그 로직때문에 아주 그냥 스트레스 만땅일꺼다.

잘 검색되던 내 글이 안보이고, 잘 써진거 같은 내 글을 사람들이 안읽고...

왠지 그런 블로그와 스토어 로직이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서 봤는데...

음...

같은 분야도 아니었음에 반성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한다.

'상품을 잘 팔려면 이야기를 만들어라!'


요즘 아이들 공부에도 스토리텔링이 유행이다.

아주그냥 그거 없으면 문제집도 안팔리니... 말 다했지 뭐~

그렇듯 네이버 스토어도 이야기를 만들라고 저자는 말한다.

단순히 상품에 대한 소개가 아니라 상품에 이야기를 붙여서 그 상품을 사면 이런 스토리가 우리 집에도, 내게도 전개될꺼란 착각을 소비자에게 만들어주라는거다.

그리고 지금의 네이버 로직이 그렇게 하도록 유도하고 있다고 말한다.

물론!!!

그렇다고 과하게 오버하면...

네이버에 의해서 짤릴 확률도 있다고 꿀팁으로 알려준다.


이 책의 기본은 "네이버 스토어를 만들어 돈을 벌어보자!"이다.

하지만 그러기에 앞서 내가 팔 물건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물건에 어떤 이야기를 붙여줄 것인지를 먼저 생각하고 스토어를 꾸며서 운영해 가라는게 포.인.트!!!

그러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성형분석(미혼인지, 기혼인지, 연령대는 어떻게 되는지, 성별은 어떤지 등등)도 꼼꼼하게 갖추라고 조언한다.


앞서도 말했지만, 난 스토어는 운영할 생각이 없으나...

이걸 그대로 내 블로그에 접목했더니...

허.거.덕!!!

내 블로그엔 스토리가 없다. ㅠㅠ

그냥 나열일뿐!!!


이젠 내 블로그에도 이야기를 만들어봐야겠다.


저자님~

쌩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