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먹 1
푸먹 원작, 샌드박스네트워크 감수 / 서울문화사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허영만의 '식객'이란 만화를 보았던 적이 있었다. 주인공이 여러 지역을 탐방하면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해당 음식의 유래와 음식의 비법 등을 익히며 진정한 요리사로 거듭나는 내용이었다. 맛있는 음식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웠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음식의 유래와 내용들을 배워가는 것은 일석이조의 덤이었다. 그런데 이와 비슷한 책이 나왔다고 하여 읽어보았다.

 

'푸먹'은 맛있는 상식 시리즈로 나왔다. 주인공 일행들이 다양한 먹거리를 경험하면서 음식과 관련된 상식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순대를 먹을 때에는 순대를 먹는 방법이 각 지방마다 다르며 막장, 초장, 새우젓, 간장 등 다양한 양념에 찍어 먹는다는 점을 알려준다. 내용 자체가 네컷만화처럼 길지 않고 단순하고, 내용도 무엇인가를 먹으러 가서 먹는 것이기에 복잡한 생각 없이 편하게 볼 수 있기에 마치 먹방을 보는 것처럼 느껴진다. 또한 '푸먹'이라는 것이 '푸짐하게 먹는다'란 의미인 줄 알았는데, 유튜버 '푸먹'의 콘텐츠로 그려지는 것인데 푸먹이 먹방 유튜버이기에 오히려 이러한 소재를 더 잘 살리는 것처럼 느껴졌다. 그리고 또한 이러한 부분이 단순한 재미에 치우쳐져 정보를 알차게 담지 못할 것이란 고민도 있었는지 챕터별로 알아보는 문화상식 코너에서는 챕터에서 진행되었던 이야기들과 관련된 상식을 추가로 알려주기에 배움에 갈증이 있었다면 이 코너에서 가득 채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평소 우리가 먹는 음식에 대해 궁금증이 많았다면, 이 책을 통해 맛있는 음식을 먹는 대리만족과 함께 유용한 상식까지 알아갈 수 있다면 일거양득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