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시대에듀 이슈&시사상식 202호 + 무료동영상 - 공기업·대기업·언론사·대입 시사상식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다니던 직장에서 이직을 결심하고서 우선순위에 두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이슈&시사상식' 잡지를 다시 보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이 잡지를 본 이유는 취업을 준비하거나 이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유용한 점을 몇 가지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첫째로, 취업을 준비하면서 챙기기 어려운 이슈와 상식들을 챙겨주고 있다는 점이다. 잡지의 제목에서부터 느껴지지만 HOT ISSUE부터 필수 시사상식 코너까지 알뜰하게 챙긴다. 둘째, 취업에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 예를 들어 취업 실전문제는 공기업부터 사기업을 막론하고 다양한 문제들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최종합격 기출면접은 면접을 대비해주고, 기업별 최신기출문제는 필기시험을 대비해주는데 나의 기업이 아니라도 다양한 문제를 경험하면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런데 무엇보다도 이번 호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코너는 매 호마다 부록처럼 들어있는 HOT - 취업데스크 코너였다. 취업을 하는 사람도 마찬가지겠지만, 이직을 고민하는 사람들도 마땅히 이 회사를 정해놓고 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준비하다가 되는 곳에 가는 경우가 대다수고, 이직도 다른 원하는 기업을 정해놓고 하기보다 현 직장이 마땅하지 않아서 그저 이곳을 탈출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다보니 마땅한 정보가 없이 가는 경우가 많다. 그러한 사람들에게 정말 좋은 회사를 선택하기 위한 정보를 준다. 여기 있는 정보만 제대로 읽고 숙지한다면, 정말 좋은 회사를 선택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이 많지만 특히 심금을 울렸던 정보는 '가치부전'을 알려주던 3분 고전 코너였다. 예전부터 '외유내강'의 사람을 굉장히 동경하였는데, '가치부전'이 이처럼 어리석은 사람처럼 보이되 진짜 미친 것은 아닌 '유비'와 '조조'의 일화로 더욱 빛이났던 역발상의 철학으로 현대에는 모난 돌이 더 많이 맞는 상황이기에 이러한 모습을 닮아가고 싶어서 이 말이 더욱 크게 와닿았는지도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