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콘텐츠 지도사 자격 가이드 - 한 권으로 끝내는 유튜브 마스터 심화 과정
김정미(조안쌤) 지음 / 다온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새 유튜브를 시작하려고 고민을 했는데, 주변에서 말하기를 유튜브는 이미 포화가 된 시장인 레드 오션이라고 한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유튜브는 '콘텐츠'만 좋다면 얼마든지 살아남을 수 있는 '콘텐츠'의 승부라고 한다. 유튜브에서 좋은 콘텐츠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유튜브 콘텐츠 지도사 자격 가이드'는 이런 고민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유튜브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다. '스포츠 지도사'처럼 유튜브의 활성화나 중요도가 생겨서 유튜브 콘텐츠 지도사란 자격이 생겼나 했지만, 그런 것은 아니고 유튜브 콘텐츠에 강의를 다니는 현장에서 하셨던 작가님이 유튜브에 대해 설명하는 유튜브에 관한 전문 서적이라고 볼 수 있다.


책을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유튜브에 관한 전문적 설명이 주를 이룬다. 유튜브 자체가 국내 기업이 아니고, 유튜브를 통해 광고를 받는 채널들도 국내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적인 동들이 필요하다. 그래서 유튜브에 대한 이론, 저작권, 정책 등에 대한 내용과 현장 중심의 강사 활동을 하는 작가님이기에 유튜브에서 판이 커지고 있는 쇼츠 등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관심을 가질만한 부분이 많았다. 이외에도 보통 유튜브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1인 유튜브이기 때문에 1인 유튜브에 관한 중점적인 설명과 마케팅, 그리고 스피치 등에 관한 이론과 기법도 설명하기에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필요한 요소들도 아낌없이 담고 있다. 좋은 콘텐츠라는 것은 씨앗이 땅에 심기고 자라나기까지 많은 영양분들이 필요한 것처럼, 바로 태어날 수 있는 것들이 아닌 이러한 기본적인 것들이 쌓이고 쌓일 때 지속성을 가지는 좋은 콘텐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기본적인 것들에 가장 충실한 책이기에, 유튜브를 시작하거나, 하고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