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빌런에게 고통받는 당신을 위한 처방전
박지훈 지음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사람에게 찾아오는 병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월요병이다. 월요일마다 출근을 하는 사람들에게 찾아오는 병인데, 그 병의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 물론, 일이라는 부분이 쉽지는 않겠지만 그것보다 업무를 하면서 만나는 사람과 관계에서 오는 부분들이 더 크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그들 중에서 나에게, 그리고 다수에게 더 큰 스트레스를 주는 사람을 우리는 빌런이라고 부르고, 회사에 있는 빌런을 특히 '오피스 빌런'이라고 지칭한다. 회사를 다니면서, 만나게 되는 이 오피스 빌런을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 이 책은 이러한 빌런들의 다양한 사례들을 가지고 책을 구성하였다. 특히, 너무나 좋은 점이 빌런이라는 하나의 이름으로 묶은 것이 아니라, 사례마다 구성하였기에 내가 마주하는 상황마다 다른 대처를 해야하는데, 그러한 점에서 빌런의 유형들을 파악하고 내가 숙지해야 할 행동을 알기 쉬운 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책은 나아가 우리가 만나는 빌런들도 우리가 업무적으로 관계를 맺어야 할 사람들이기에 그러한 빌런들에게 배워야 할 점들도 상세하게 적어놓았다. 제일 공감이 갔던 부분이 작가가 근무를 하는 독자들에게 주고 싶었던 꿀팁을 적은 작가의 못다한 이야기 부분과 이 책을 집필하고, 집필하면서 느꼈던 생각을 적은 에필로그 부분이었다. 작가의 생각에 많이 공감하는 바이기도 했고, 이 책을 읽으면서 나 또한 그들과 관계를 맺는 사람들이기에 그러한 관계 속에서 나의 모습을 다시 한 번 돌아보며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을 수 있었기 때문이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