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왜란 바다전쟁 1 - 이순신과 작은 거인들 궁극의 전쟁사
성주삼 지음 / 레드리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영화 '노량'이 개봉하였다. 드라마부터 영화까지 이순신 장군에 관한 IP가 계속 나오고 있어서 한편으로는 새로운 IP를 보고 싶으면서도 매번 새로 나오는 IP에서 마주하는 이순신 장군의 색다른 모습에, 이순신 장군의 끝없는 매력에 감탄을 연발하고 있다. 그러던 차에 궁극의 전쟁 시리즈로 제1차세계대전 이후 임진왜란 바다의 전쟁을 다룬다는 소식을 듣고 접하게 되었다.

임진왜란 바다의 전쟁하면 당연히 이순신 장군이 떠오른다. 그런데 이 책의 부제는 이순신 장군과 작은 거인들이다. 작은 거인은 누구일까? 이 책은 다담이라는 백성의 관점에서 시작한다. 그리고 우연한 기회에 거북선의 상층부에 가시를 제작해 근접전에도 유리하게 만드는 아이디어를 제공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이 다담이의 일상적인 모습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훈련의 근면 성실함을 알 수도 있다.

7권으로 이루어진 책 중에서 이순신의 전쟁은 마지막 장에 이르러서야 막 첫 발을 띄운다. 이순신 IP의 홍수 속에서 이 책은 이순신 장군의 일반적인 연대기를 비롯하여, 이순신 장군과 함께한 사람들 그리고 궁극의 전쟁사라는 시리즈처럼 '주변 상황과 정세'에 정말 특화된 책으로 본인만의 색깔을 확연히 나타내고 있다. 또한, 고증이 훌륭하여 역사에 대해 진심인 사람들도 좋아할만한 요소가 많다보니 앞으로 책들도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