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시대에듀 이슈&시사상식 199호 + 무료동영상 - 공기업·대기업·언론사·대입 시사상식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에듀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새 200호로 다가온 이슈&시사상식의 199. 이번 호에도 좋은 정보가 알차게 많이 있었다. 이번 호의 경우 23년도를 마무리 하면서도 24년도를 시작하는 2312, 241월을 담고 있기에 내년 변화하게 될, 전문가들이 주목하고 있는 채용 트렌드로 시작을 하였다. 대체 불가능한 인재, 워라밸에 이은 웰니스, 직접 컨택하는 다이렉트 소싱, 퇴직자가 많고 출산률이 적어 신입이 적어지는 시대에 맞게 변화된 직원 리텐션, 그리고 업무보다 조직문화가 우선시 되는 컬쳐 핏까지 알지 못했던 내용들이 많이 담겨져 있었다.

 

이외에도 해당 책이 이슈&시사상식이다보니 채용과 관련된 다양한 다른 이슈들도 눈에 많이 가게 되었는데 수험생들이 주목할만한 2028학년도 대입개편과 의대 정원 확대는 또 다른 이슈를 불러오고 있어서 주목해볼만 했었다. 그리고 이전에 자격증 소개에 대한 코너가 미래 유망 자격증과 직업상담소로 바뀌었는데, 직업상담소에는 실제 노무사분이 노무사에 대한 현직 업무를 소개시켜주었다. 그러다보니 오히려 노무사에 대해 더 정감있게 알아갈 수 있었는데, 노무사도 좋지만 공기업을 주로 다루는 만큼 공기업 직원들도 해당 잡지에 나와서 자신의 공기업을 소개시켜 준다면 실무를 더욱 자세하게 알 수가 있기에 공기업을 지원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해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