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넷 휴노 NCS 출제유형 모의고사 - 공기업 NCS 출제대행사 시리즈 |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조폐공사, 코레일테크 등 휴노형 출제기관 필기시험 대비
고시넷 NCS 연구소 지음 / 고시넷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기업을 다니고 있지만 다니고 있는 기업 문화에 회의감을 느껴서 다시 공기업을 준비하게 되었다. 공기업의 가장 기본은 NCS인데, 내가 다닐 때만해도 공기업 NCS 출제대행사 시리즈는 인크루트, 사람인, 휴노 세 개의 대행사가 NCS 문제집의 삼국시대를 열고 있었다. 그 공기업 NCS 출제대행사 시리즈 중에서도 유명하였던 것이 휴노형 NCS인데, 문제가 극악으로 어렵고 매번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만들어 그 공포가 마치 중원을 호령하였던 '흉노족'과 닮았다하여 별칭이 흉노였다.



반대로 이러한 휴노 NCS 완벽 분석할 수 있다면, 어떠한 공기업도 두려움은 없을 것이다. 특히, 2022년과 2023년 수자원공사의 공기업 채용대행사 휴노였기에 수자원공사를 준비하는 사람이 있다면 휴노 NCS 완벽 분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할 것이고, 휴노형 최신 출제경향 완벽 반영한 이 책과 합격하라면 합격에 조금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공기업 채용대행사 휴노는 공기업의 전문가 답게 휴노형 최신 출제경향 완벽 반영하여 모의고사를 구성하였는데, 6회분의 모의고사를 통해 출제대행사 휴노 완벽 대비 및 모든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1-2회분은 NCS 영역 중 제일 많이 나오는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으로 50문항을 구성하였다. 이 유형은 공기업 시험에 제일 많이 나오는 유형이다.



뿐만 아니라 휴노형 최신 출제경향 완벽 반영하여 다양한 영역에 대해서도 대비하고 있는데, ESG 경영의 확대와 더불어 자원관리능력이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이에 공기업 NCS에서도 이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데, 3-4회는 자원관리능력을 위의 3영역에 더하여 4가지 영역의 40문항으로 출제하고 있다.



출제대행사 휴노 완벽 대비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는다. 5회분과 6회분은 이러고도 부족할 수 있는 기타능력 중에 중요도가 높은 조직이해능력, 정보능력을 각각 1영역씩 포함하여 5가지 영역의 50문항으로 출제한다. 이 책만 있으면 합격에 조금 더 갈 수 있다고 생각하고, 2024년 내가 지원하는 공기업이 공기업 채용대행사 휴노로 선택되어 휴노 출제유형 대비를 완벽히 한 내가 다시 한 번 웃어볼 수 있기를 바래본다.


“[고시넷 서평단 이벤트]에 참여하여 도서를 제공받아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