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이슈 & 시사상식 4월호 + 오디오북 + 무료동영상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시사상식 | NCS+인적성+논술+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년 중에 거짓말을 해도 웃어 넘길 수 있는, 거짓말로 하루를 시작하는 만우절로 한 달의 시작의 문을 여는 4월이 돌아왔다.  2023년 힘찬 출발을 기대했지만, 국내외 사정이 어려워 여전히 좋은 일들을 기대하기는 힘든 나날인 것 같다. 그러나 긴 겨울이 끝나고 본격적인 봄을 알리는 계절이고, 또한 죽었던 연애세포도 톡톡 살아나는 벚꽃을 구경하기에도 적격인 날인 4월이기에 다시 한 번 발을 굴러본다.


취업준비생들에게 4월은 본격적인 상반기 취업 시장의 신호탄이 쏘아지는 시기이다.  그래서 4월은 기쁜 마음도 있지만 한편으로 두려움이 가득한 달이다. 이러한 때 늘 곁을 지키는 취업준비생의 좋은 친구 이슈&시사상식 4월호 잡지와 함께 해보았다. 취업의 시장이 더 이상 기회는 없다고 생각되었을 2023년 현대차에서 생산직이란 좋은 조건으로 신입직원 채용의 소식이 4월에 가장 큰 화두가 아니었을까 싶다 기존의 직장을 다니던 사람들에게도 현대차는 꿈의 직장이었을수도 있었을 것이다. 그래서 현대차 생산직 채용 홈페이지가 열리고 장시간 마비되었을 정도로 얼어붙은 취업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그러나 여전히 시장은 풀릴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대출 금리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산업대출은 감소하였다. 그러나 그 가운데에서도 사교육비는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가정이 있는 사람들의 가계 대출은 어려움 속으로, 가정이 없는 사람은 출산을 회피하며 출산율 최저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우리의 눈앞의 현실이 암담한 것처럼 보이지만, 터널의 끝이 있듯이 분명 힘든 시기를 잘 견디어 내면 밝은 빛이 마주하는 시간이 올 것이라고 믿는다. 나도 한 때 도무지 통과하지 않을 것 같은 터널을 걸었던 적이 있는데, 그 시기에 이 이슈&시사상식 잡지와 함께 했었고 결국 취업에 성공했던 기억이 있다. 4월 1일, 만우절. 실제 일어나지는 않았지만 거짓말만으로도 웃을 수 있는 날이었던 것처럼 아직 취업이 되지는 못했어도 언젠가 웃음으로 맞이할 그 날을 위해 오늘도 웃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