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3 -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 + 실무 예제가 풍부한 활용편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윤이사라.김신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부터 디자인은 디자이너의 창작물로 여겨졌다. 그러나 세상이 변하면서, 디자인을 기본적인 능력으로 요구하는 곳이 많아지다보니 해당 관련 자격에 대한 지식의 공유도 늘어났고, 이와 더불어 함께 증가한 것이 디자인을 하는 프로그램을 다루는 사람이 늘어났다. 그렇다면 디자인을 하는 프로그램 중에 가장 선호하는 프로그램은 무엇일까? 질문한다면 아마 '포토샵'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포토샵도 이전에는 프로그램으로 판매되었지만, 세상의 변화로 이제는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일정금액을 내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환경으로 변경되었다. 현재 최신버전은 어도비 포토샵 CC2023 버전으로, 2023년을 겨냥하고 업데이트된 최신버전인데 이에 관한 책이 이렇게 빨리 나올 수 있는 이유는 포토샵 부분에서 판매량 1위의 베스트셀러를 차지할 정도로 그동안 수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아왔기 때문이 아니었을까 싶다.


그만큼 책의 구성이 탄탄하다. 같은 수준에서 공부하며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공식 카페 등을 운영 중임은 물론이고 실제 프로그램의 설치부터 체험판 설치, 그리고 CC2022 버전에서 CC2023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바뀐 점들도 책 제일 처음에 소개를 하는 등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책을 읽는 독자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들이 많이 보인다.


특히 이 책에서 내가 제일 좋게 본 부분이 하나 더 있다. 기초적인 기능에 머문 것이 아니라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너무 많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북커버 디자인, 카드뉴스 디자인, 유튜브 썸네일과 채널아트 디자인 등은 최근에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디자인으로 이러한 부분에 중점을 두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기에 이 책을 통해서 바로 실무에 투입되는 부분도 가능하다. 디자인은 굉장히 전문가의 영역으로 여겨졌고, 그러한 관념은 오랫동안 지속되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디자인도 누구든지 할 수 있는 영역으로 넓혀지고 있다. 디자인에 관심이 있지만, 배우기에 막연한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