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진리_진정한 승리를 바라는 사람들
박세환 / 한사람 / 2023년 2월
평점 :
기독교인에게는 절대 물러설 수 없는 가치가 있다. 그것을 흔히 '진리'라고 한다. 진리는 불변하는 것이며, 또한 기독교라는 종교의 기본이 되는 것이다. 이 '진리'를 다른 말로 표현한다면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거룩하며(구별됨을 지키며) 승리를 하는 삶이며 모든 기독교인들은 그래서 매일의 삶 속에서 진정한 승리를 바라는 사람들이라고도 볼 수 있다.
이 책의 주인공은 빛을 섬기는 다섯 명의 천사들이다. 우리나라의 옛날 동화처럼 해와 바람이 지나가던 나그네를 시험하였던 이야기처럼 다섯 명의 천사들이 각자 그늘의 세계에서 빛을 등한시 하는 사람들을 보다가 각자가 천사의 기억을 지우고 그늘의 세계에 가서 빛을 섬기며 후원을 가장 많이 하는 삶을 사는 사람이 되어보자고 내기를 하고, 그들이 그늘의 세계에 가서 겪는 이야기를 다룬다.
각 천사들은 그늘의 세계에서 빛을 믿는 과정 중에 어려움들을 만난다. 이 어려움을 주변의 사람들의 도움, 그리고 고민과 노력을 통해 극복한다. 그런데 이러한 서술을 단순히 환생한 그늘의 세계의 사람들로만 했다면 어색했을 수도 있는데, 천사들이 순차적으로 환생하면서 남은 천사들, 그리고 이들의 내기를 지켜보는 천사들을 통해 서술하기 때문에 마치 우리도 이 내기에 참여하고, 그들의 삶을 지켜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그래서 이들의 서술을 통해 우리가 삶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한 도움의 손길을 얻기도 한다.
때때로, 강렬하고 직설적인 서술보다 이러한 우회적인 서술이 우리가 처한 믿음의 삶의 어려움에 있어서 더 좋은 지표가 되기도 한다. 평소에 삶에 있어서 믿음의 어려움이 생긴 사람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5명의 천사를 통해 우리가 마주하는 믿음의 어려움과 극복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