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IT 용어 도감 : 엔지니어편 - 웹 제작자나 개발자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엄선 키워드 256
마쓰이 토시카츠 지음, 김선숙 옮김 / 성안당 / 2022년 9월
평점 :
요새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사람이라면 취업 걱정은 사치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을 찾는 기업의 수요는 엄청 늘어났고, 수요가 늘어난 만큼 그에 상응하는 대우도 좋아졌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화의 핵심에는 환경의 변화가 제일 크다. 먼 미래의 일로만 생각했던 재택근무 등을 위한 환경 조성이 코로나로 인해서 생각보다 빨리 찾아왔고, 이로 익숙해진 비대면 문화는 사회 전반적으로 적용되기 시작했고, 이를 위해 컴퓨터공학자들이 필요하게 된 것이었다.
근데, 이러한 환경의 변화를 준비해야하는 것은 기업이나 컴퓨터 공학자들 뿐만이 아니다. 그럼 누가 준비해야하는가? 바로, 우리들이다. 아날로그적인 업무에서 디지털적인 업무로 바뀌면서 용어도 바뀌고 다양한 것들이 바뀌는데, 지금 준비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고민한다.
그런 시기에 업무를 잘 도울 수 있는 IT 용어 도감이라는 책이 나왔다. 이 책은 엔지니어편으로 기술자들을 위한 책이지만. 그 구성이 너무 좋아 누구나 보기에 편리하다. 예를 들자면, IT 용어를 소개하고, 용어를 쉽게 이해하도록 그림으로 표현하고, 용어와 관련된 이야기들도 소개하며, 유식함을 뽐낼 수 있도록 이 용어가 어떤 때에 사용되는지 알려주고, 마지막으로 이와 관련된 용어도 소개한다. 글로만 들어도 이렇게 알찬 내용들이 256개나 들어있는데, 기술자라 그런지 256이란 숫자도 이진법에 맞췄을 것 같은 그런 기술자만의 유머 같은 느낌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