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재단 : 확보하고 격리하고 보호하라 3 - 비일상 미스터리 그래픽 노블 SCP 재단 그래픽 노블
올드스테어즈 편집부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확보하고, 보호하고, 격리하는 일을 하는 비밀단체 SCP의 그 3번째 이야기가 출간되었다. 이전부터 이야기를 이끌어오던 특이성을 지닌 개체로 분류되던 제임스의 비밀도 한 가지씩 밝혀지게 되는데, 그중의 하나가 바로 SCP 재단에서 관리하는 개체들의 일부 능력들이 통하지 않는다는 점이 그중에 하나였다. 그래서 이러한 제임스의 비밀들이 밝혀지고, 제임스와 만나는 SPC 개체 간의 어떤 점들이 이루어질지 계속 보는 것도 중요한 볼거리가 될 것 같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번 편의 또 하나 재미있고, 나의 관심을 끌게 되었던 이야기는 SCP 재단 자체에 관한 이야기였다. SCP에 관한 이야기들 대다수는 SCP 내의 관리하는 개체들에 편중되어 있고, 또한 이 개체들이 독창성과 개별성을 많은 사람이 수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정작 이를 관리하는 SCP 재단에 대해서는 알 방도가 거의 없다. 그런데 이번 책에서는 입사한 제임스의 진급과 관련된 에피소드들을 다루고 있기에 재단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게 된다. 특히, 제임스는 같이 일하던 동기와 다르게 재단 내에서 존재하는 A~E급의 단계 중에 D급 임시직에 임명되었다. D급은 임시직과 동시에 재단 내의 실험체가 되기도 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어서, D급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제임스의 이야기도 많은 볼거리가 될 것 같은 느낌이다. 다양한 지식이 모여 만든 SCP의 이야기가 궁금한 분들이 많다면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