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재단 : 확보하고 격리하고 보호하라 2 - 비일상 미스터리 그래픽 노블 SCP 재단 그래픽 노블
올드스테어즈 편집부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 100만 명이 함께한 상상력의 장이 펼쳐진 SCP 재단 이야기를 담은 2권이 출간되었다. 1권에서 SCP 재단에 합격한 연구원의 놀라운 반전과 함께 마무리되었는데, 2권에서는 SCP 격리 대상과 함께 SCP 내부를 견학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집단지성에 대한 위대함을 느낄 수도 있는데, 사실 이 이야기들은 판타지이기 때문에 말이 안 되야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사람이 지성을 더하여 마치 현실에서 일어나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이야기처럼 구성되어 있기에 진짜 일어나는 일이라고 착각이 되기도 한다.


특히 2권에서는 SCP 격리 대상으로 여겨지는 SCP 재단 내에 관리되는 한 실험체와 SCP 재단을 견학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에서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제일 중요한 부분은 과연 SCP 재단 내에서 격리되는 실험체는 과연 우리에게 위험한 존재일 뿐인가? 라는 부분에 관한 질문이다. 최근 A.I 등에 대한 인간과 차별점 등을 묻는 등의 심도가 깊은 질문이 많이 화두에 오르고 있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 또한 SCP 격리 대상인 생명체들 또한 인간과 다르다고 해서 차별하는 것이 옳은가? 아니면 새로운 시각과 다양성으로 접근법이 필요하지 않은가에 대한 깊은 질문을 던지고 있다.


이 실험체는 마지막에 함께 했던 연구원에게 동조하는 듯한 감정의 이상 반응을 보이는 현상이 새롭게 목격된다. 이 이야기가 우리의 마음을 열고 대하는 것, 그것이 그 어떠한 겉모습보다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아닐까 싶다. 그리고 1권부터 비밀스럽지만, 독자들은 모두 알게 된 연구원의 이야기는 언제, 어디서 새롭게 펼쳐질지 더욱 궁금증을 남긴다. 100만 명이 함께한 상상력의 이야기 속에 빠져들고 싶다면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