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하반기 해커스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통합 기본서 최신기출유형 + 실전모의고사 - 모의고사 4회(고난도 1회 포함)ㅣGSAT 온라인 모의고사 + 온라인 GSAT 응시 서비스 + GSAT 핵심 정리 핸드북
해커스 취업교육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공기업을 준비하고 있었던 취업준비생이었다. 그러던 중에 이번에 공기업에 취업을 하게 되었는데, 공기업 준비 당시에 삼성GSAT에 대한 책으로 공부를 하기 위해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삼성에 응시하고, 삼성을 목표로 하는 삼성의 시험 GSAT이 왜 공기업과 관련이 있는가의 질문을 하는 사람이 많겠지만, 개인적으로 나는 굉장히 관련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공기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모두 알겠지만, 공기업은 국가직무표준능력에 대한 시험인 NCS를 공부해야 하며, 이 과목은 모두 10개로 이루어져 있다. 그런데, 이 10과목이 모두 중요하지만 시험에 주로 출제되는 부분은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에 치우쳐져 있다. 그런데 GSAT을 통해 이 부분에 대한 보완이 가능하다.


수리능력은 GSAT에서는 수리논리로 구분되어 있다. 그런데 이 수리논리 부분이 수리능력에서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어려움을 겪는 도표 해석 등으로 문제가 이루어져 있어서 준비가 용이하다. 또한 GSAT 추리영역은 그 세부적인 영역들을 볼 때 의소통능력과 문제해결능력 등을 쉽게 풀 수 있도록 돕는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다. 그런데 무엇보다도 좋은 점은 GSAT에서 겪는 문제들이 NCS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신유형들을 쉽게 접할 수 있으므로 실제 시험에서도 굉장히 유용하게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그래서 GSAT을 통해 NCS를 보완하고자 하는 계획을 세웠었고, 그 GSAT 문제에서도 단순히 취업준비생들을 수요자로 인식하여 문제집들을 출판하는 출판사보다 항상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노력해왔던 해커스를 선택하게 되었다. 책 구성 자체도 취업준비생들이 보기 편하게 되어 있고, 특히 GSAT은 CBT로 보기 때문에 이를 대비한 것인지 CBT로 모의고사를 풀 수 있도록, 그리고 실제 시험지와 CBT를 통해 푸는 것에 있어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시험 결과에 따른 취약 유형을 보완하도록 취약 유형 100문제 등의 코드도 삼입되어 있다. 이렇듯 완벽한 준비로 해커스가 취업준비생을 돕고 있기 때문에 삼성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보겠지만, 삼성을 목표로 하지 않고 공기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도 이 책을 함께 보면 굉장히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