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쯤 일본 워킹홀리데이 - 일하고 여행하며 꿈꾸던 일본 일상을 즐긴다
고나현 외 지음 / 세나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가 점점 심해지는 가운데 백신 여행이라는 것이 한창 이슈였던 적이 있다. 코로나가 계속되면서 사람들의 일상 중이었던 하나가 여행이었고, 이 여행이 멈추었기 때문에 여행 산업은 거의 곤두박질치며 사장길을 걷게 되었다. 그러던 중에 백신을 다량 보유한 국가에서 자국으로 놀러오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시행하면서 백신 여행이라는 것이 이슈가 되었다. 그러나 백신을 맞으러 여행하는 것이 아닌, 내가 꿈꾸던 곳에 자유롭게 여행하는 일상을 그리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나는 일본을 가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되었다. 일본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곳이기도 하고, 지역마다 특색이 강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막상 정보를 찾고자 해도, 정보의 홍수라는 인터넷 속에서 정확한 정보를 찾기 힘들었었다. 그래서 현지의 맛집은 현지인에게 물어보는 것이 제일 좋다는 이야기처럼 일본에서 살면서 경험해보았던 워킹 홀리데이를 하며 일본의 이야기를 들려줄 사람들의 이야기를 찾아보게 되었다.


이 책의 이야기는 위에 설명한 것처럼 일본에서 워킹 홀리데이를 했었던 다섯 명의 경험담을 쓰고 있다. 정확히는 여행 가이드북이 아닌 워킹 홀리데이를 한 다섯 명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워킹 홀리데이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참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런데 내가 이 책을 여행 가이드북처럼 소개하는 이유는 다른 곳에 있다. 이 다섯 명이 모두 같은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다. 자세히 설명하자면, 같은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서로의 관심사가 다르고 그래서 같은 워킹 홀리데이를 경험해도 서로 추구하는 바와 느끼는 바가 다르기에 여행지도 다르고, 또한 어렵게 느꼈던 점도 다르기에 다양한 관점에서 일본을 즐기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을 읽다 보면, 그 사람이 느낀 일본에 대해서 새로운 관점으로 일본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내가 일본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던 점은 첫 번째 주자였던 덕후 겸 번역가 고나현님의 글을 읽으면서 아는 것만큼 보인다.’라는 말처럼 일본 곳곳에 만화, 영화, 책에서 등장했었던 것들을 실제로 보는 성공한 덕후의 삶, 성덕의 삶을 보낼 수 있었던 시간들이 굉장히 부러웠었고, 또한 코로나가 끝나고 꼭 여행가고 싶다는 다짐도 하게 되었다. ‘워킹 홀리데이를 준비한다면 이 책을 읽는 것은 참 좋을 것이고, 또한 워킹 홀리데이가 아니라도 일본 여행에 대해 관심 있는 사람이 읽어도 참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