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영문법 7일 만에 끝내기 - 만화로 쉽게 배운다! 기초 영문법 7일 만에 끝내기
사와이 고스케 지음, 박원주 옮김, 세키야 유카리 만화 / 성안당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서부터 영어 공부를 잘하지 못했던 나에게 부모님께서는 성문영어라는 책을 사주셨다. 그런데 성문영어 역시 어려움이 많았고, 결국 수학포기자도 아닌 영어포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다. 그런데 삶을 살아가다 보니까 외국어는 필수적인 존재가 되었고, 그중에서도 영어는 절대적인 존재가 되었다. 뒤늦은 시기에 영어 공부를 하자니 기초도 없고, 어려움도 많았기 때문에 여러모로 고민을 하던 중에 편하고 쉽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었다. 그러던 중에 우연찮게 찾게 된 책이 바로 중학영어 수준 정도의 기초를 쉽게 배울 수 있고, 도와주는 기초 영문법 7일 만에 끝내기라는 책이었다.


이 책이 다른 영어책들보다 쉽게 읽히는 것처럼 느껴졌는데, 그 이유를 찾아보니 바로 스토리텔링에 있었다. 이 책에는 영어를 가르쳐주는 와이 선생님과 우연찮은 기회로 와이 선생님의 강의를 듣게 되는 유리 학생이 등장한다. 그런데 어떠한 책을 읽을 때, 내가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 즉 몰입감을 느끼면 그 효과는 매우 커진다는 연구가 있다. 그런데, 이 책에 영어를 처음 접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유리 학생이, 영어를 모르고 어려워하던 나의 모습이 투영되어 나의 입장이, 곧 유리 학생의 입장이 되어 영어를 공부하다보니 좀 더 빠르게 배울 수 있었던 것 같다. 특히, 이 영어책은 구체적인 성취 목표를 정해놓는 것이 아닌, 중학수준 정도의 영어(한국에서는 중학교 학생들도 너무 잘해서 간극이 큰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번역가가 이를 고려해서 번역한 것인지 아니면 원문을 그대로 해석하여 일본의 중학생들 정도 수준의 영어 실력을 의미하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를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영어 자체에 낯설어하거나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함과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특히 구성이 만화로 되어 있어서 더 재미있게 읽히는 것은 플러스 요인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